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23.
반응형

감자탕하면 감자탕용 등뼈를 떠올리실텐데요, 등뼈 없이 간편하게 감자탕 만드는법이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그게 가능한가요?라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백종원님이라면 가능합니다ㅎㅎ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감자탕 황금레시피, 돼지 등뼈 없이 감자탕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고, 더불어 돼지 등뼈로 만드는법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감자탕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양념장>
된장 4와 1/2큰술(600g)
고추장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3큰술(24g)
간마늘 2와 1/2큰술(50g)
소고기다시다 1큰술(10g)
MSG 약1/2큰술(5g)

<감자탕>
물 약 17컵(3L)
돼지고기 뒷다리살 600g
감자 2개(360g)
대파 3개(300g)
양파 1/2개(125g)
깻잎 20장(40g)
들깻가루 약 4큰술(30g)
청양고추 3개(30g)
후춧가루 약간

<겨자소스 비율>
진간장 : 물 : 식초 : 황설탕 = 1 : 1 : 0.3 : 0.3 연겨자 개인 취향에 맞게

 

썸네일, 감자탕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자탕

 

감자탕 황금레시피 - 1. 돼지고기 손질하기

돼지고기 뒷다리살 덩어리를 준비하고,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핏물을 빼야 하니 흐르는 물에 잘 씻은 다음 건져서 담아둡니다. 만약 돼지 등뼈로 만들거라면 등뼈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한번 삶아낸 후 물에 한번 더 씻어내줍니다. 

 

냄비에 돼지고기를 넣고 고기가 충분히 잠길만큼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된장도 넣고 같이 삶아줍니다. 고기나 등뼈가 신선한 것이라면 이대로 끓이면 되고, 만약 냉동 고기나 등뼈일 경우에는 양파를 넣고 같이 삶아주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탕 황금레시피 - 2. 재료 손질하기

ㅇ감자탕에 들어갈 채소를 손질합니다. 양파는 채 썰도,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는 어슷썰기, 깻잎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감자는 큼직하게 썰어둡니다.

 

감자탕 황금레시피 - 3. 양념 및 채소 넣고 끓이기

돼지고기를 1시간 20분 정도 푹 삶아줍니다. 이렇게 삶아주면 색이 진해지면서 물은 반으로 줄어드는데 이 때 감자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간마늘, 들깨가루를 넣어주고, 취향따라 소고기다시다와 미원도 넣으려면 넣어줍니다. 양파와 대파도 넣고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감자탕 황금레시피 - 4. 마무리하기

테이블 위에서 먹을 수 있게 휴대용 버너에 올려서 끓이면 더욱 좋습니다. 버너 위에 올려서 먹기 좋은 냄비에 감자탕을 덜어 담고 마지막으로 파와 깻잎, 고추를 올려줍니다. 후춧가루 살짝 뿌려주면 감자탕 완성입니다!

 

덩어리로 삶은 돼지고기는 오래도록 푹 삶았기에 쭉쭉 부드럽게 잘 찢어집니다. 이 돼지고기는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연겨자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훨신 맛있습니다. 연겨자 소스는 간장: 물 : 식초 : 설탕 : 연겨자를 1 : 1 : 0.3  : 0.3  : 0.3 비율로 섞어서 만들면 됩니다. 

 

돼지 등뼈로만 만들 수 있는 감자탕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뒷다리살로도 만들 수 있는 감자탕입니다. 끓이는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등뼈로 만드는 것보다 조금 더 간단해 보입니다. 하지만 등뼈로 삶아서 만들면 좀 더 깊은 맛이 날 것 같긴 합니다. 

 

돼지등뼈 또는 돼지고기로 감자탕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자탕 황금레시피]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 한마리 삶아서 뼈는 발라내고 살코기만 가려내 육개장처럼 끓인 것이 닭개장인데,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합니다. 닭을 삶아서 살을 발라내는 대신 닭가슴살로

giantree.kr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만드는, 20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육개장인데, 맛은 충분히 맛있는 육개장입니다.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giantree.kr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입니다. 당면과 감자 넉넉히 넣어 단짠으로 만든 맛있는 안동찜닭입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백종원님 황금레시피 따라 함께 만

giantree.kr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백종원님이 쉽고 간단하게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니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봅시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