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8.
반응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백종원님이 쉽고 간단하게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니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봅시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토막 닭고기 1마리(10호)
물 3컵(540ml)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새송이버섯 2개
표고버섯 2개
당근 1/3개
양파 1개
감자 2개
간 마늘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컵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4/5컵
황설탕 3큰술
후춧가루 약간

 

썸네일, 닭볶음탕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닭볶음탕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1. 닭 손질하기

닭은 10호 정도의 크기로 준비하면 되는데, 10호는 약 1kg 내외의 크기입니다. 닭은 뼈 사이에 붙어있는 내장을 깨끗이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내장에서 보통 잡내가 나기 때문에 닭의 뼈 사이마다 손이나 솔로 깨끗이 내장을 제거해줍니다. 흐르는 물에 뼛가루도 같이 씻겨나가도록 깨끗이 씻어줍니다.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2. 닭 초벌 삶기

손질한 닭은 초벌로 한번 삶아냅니다. 이렇게 한번 삶아내면 잡내도 제거하고 깔끔한 닭볶음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닭이 살짝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끓여냅니다. 닭이 살짝 삶아지면 건져서 물에 한번 헹궈냅니다. 이렇게 물에 한번 데쳐내면 껍질과 사이사이의 이물질들도 빠져나오고 지방에 붙어있던 닭냄새도 제거됩니다.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3. 야채 손질하기

준비한 채소들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닭고기 크기보다 조금 작게 자르면 되고, 새송이버섯, 양파, 표고버섯, 당근 등은 적당하게 잘라주고, 감자는 익으면서 부서질 수 있으니 조금 크게 썰어도 좋습니다.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4. 닭볶음탕 끓이기

냄비에 닭을 넣고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감자와 양파를 넣어주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닭고기와 야채에 단맛이 배어 훨씬 맛있어집니다. 닭고기와 감자, 양파가 충분히 익도록 끓여줍니다. 

 

닭고기와 감자 등이 잘 익었다면 당근과 버섯을 넣어주고 물이 자박한 상태로 충분히 끓여줍니다. 그리고 고춧가루를 모두 넣고, 간장과 다진마늘도 넣어줍니다. 불을 약간 줄인 후 후춧가루를 뿌리고, 마지막에 대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파가 숨이 죽으면 불을 끄고 간을 보고 마무리하면 닭볶음탕 완성입니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아주 간단하지요? 닭볶음탕하면 왠지 어려울 것 같지만, 사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서 알려주는대로 양념들 준비하고 잘끓여가며 양념하면 맛있는 닭볶음탕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맛까지 최고인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입니다.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만드는 초간단 닭갈비 황금레시피입니다. 만능양념장 만드는법도 함께 알려드리니 맛있는 닭갈비 만들어봅시다. 닭갈비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만능

giantree.kr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더운 날에 먹는 비빔국수 한 그릇도 꿀맛이지만,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도 새콤매콤 비빔국수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입맛 없을때 새콤하고 매콤하게 비벼 먹으면 잃었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기

giantree.kr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소개드립니다. 얼큰한 두부조림은 맛있는 밥반찬, 밥 한그릇 뚝딱 비우게 하는 밥도둑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두부조림 만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