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9.
반응형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입니다. 당면과 감자 넉넉히 넣어 단짠으로 만든 맛있는 안동찜닭입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백종원님 황금레시피 따라 함께 만들어봅시다.

 

찜닭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찜닭소스>
진간장 2/3컵(140g)
맛술 1/2컵(90g)
황설탕 1/2컵(80g)
물 1컵(180g)
간생강 1/3큰술 (5g)
간마늘 2큰술(30g)
대파 1컵(80g)
참기름 3큰술(20g)

<찜닭>
토막닭(12호) 1마리
물1컵 (180g)
캬라멜 1/2큰술(5g)
떡볶이떡 1컵(150g)
감자 1/2개(200g)
당근 1/2개(100g)
고구마 1개(180g)
대파 1/2컵(40g)
새송이버섯 1개(60g)
표고버섯 2개(30g)
청양고추 3개(20g)
홍고추 2개(15g)
건홍고추 3개(8g)
당면 100g
찜닭소스 전량

 

썸네일, 찜닭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찜닭

 

찜닭 만드는 방법 - 1.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중 캐러멜은 노두유로 대신해도 좋습니다. 캐러멜을 넣으면 색이 진하게 나오는데, 맛은 넣으나 안넣으나 비슷합니다. 버섯은 한가지만 넣어도 되고, 종류별로 많이 넣을수록 더 맛있습니다. 고구마나 감자는 둘 중 한가지는 꼭 넣어주는게 맛있구요, 닭이 작은 닭이라면 고구마나 감자를 넉넉히 넣어주면 좋습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 - 2. 닭 손질하기

닭은 내장을 깨끗이 제거해주어야 잡내가 나지 않습니다. 손으로 뼈 사이사이에 붙어있는 내장들을 잘 제거해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닭은 이대로 씻어서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사용하면 훨씬 깔끔하고 좋습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 - 3. 야채 손질하기

찜닭에 들어가는 야채들을 손질합니다. 고명용을 사용할 대파는 길게 반으로 갈라 삼등분으로 잘라주고, 양념장에 들어갈 대파는 송송 잘게 설어줍니다. 

 

건홍고추 3개는 가위로 잘라주고, 청양고추는 삼등분으로 뚝뚝 자릅니다. 홍고추는 어슷썰어줍니다. 표고버섯은 4등분, 새송이버섯은 길게 반으로 갈라 5등분으로 잘라줍니다. 

 

감자나 고구마, 당근 등은 큼직하게 잘라 줍니다. 그래야 끓이는 도중 잘 부서지지 않습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 - 4. 양념장 만들기

그릇에 진간장, 맛술, 설탕, 물, 양념장용 대파, 간마늘, 간생강, 참기름을 넣고 모두 잘 섞어줍니다. 설탕은 취향따라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 - 5. 찜닭 만들기

한번 데쳐낸 닭을 냄비에 넣고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물도 1컵 넣어주고 골고루 섞은 뒤 15분 정도 끓여줍니다. 닭이 익도록 끓여주고, 닭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건홍고추를 넣고 감자도 넣어줍니다. 당근 고구마도 같이 넣고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그 후 버섯 종류를 모두 다 넣고 익혀주고, 취향 따라 떡볶이 떡도 넣어줍니다. 색을 진하게 내기 위해 캐러멜을 사용하신다면 이때 넣어주면 됩니다. 미리 양념장 만들 때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골고루 잘 섞어준 뒤 5분 정도 익혀줍니다.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미리 30분 정도 불려두면 익히는 시간이 짧아서 좋습니다. 찜닭에 당면이 들어가면 더 푸짐하고 맛있는 찜닭이 됩니다. 당면을 넣고 끓여주다가 농도가 적당해지면 불을 끕니다. 불을 끈 후에 청양고추, 홍고추, 고명용 대파를 넣고 잔열로 살짝 익혀줍니다.

 

국물을 맛보았을 때 짭쪼름하고 닭에도 양념이 잘 배었다면 완성이고, 혹 닭에 양념이 덜 배었다면 물을 조금 더 넣고 중약불에서 좀 더 졸여주면 됩니다.

 

그릇에 찜닭을 담고 대파, 홍고추 등을 장식해주면 더 근사하고 맛있는 찜닭 완성입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 너무 간단하지요? 재료 손질하고, 양념장 만들어서 푹 잘 익히고 조리면 됩니다.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양념이라면 맛보장입니다.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백종원님이 쉽고 간단하게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니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봅시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giantree.kr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만드는 초간단 닭갈비 황금레시피입니다. 만능양념장 만드는법도 함께 알려드리니 맛있는 닭갈비 만들어봅시다. 닭갈비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만능

giantree.kr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더운 날에 먹는 비빔국수 한 그릇도 꿀맛이지만,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도 새콤매콤 비빔국수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입맛 없을때 새콤하고 매콤하게 비벼 먹으면 잃었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기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