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20.
반응형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만드는, 20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육개장인데, 맛은 충분히 맛있는 육개장입니다.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배워봅시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소고기(불고기용) 2컵(180g)
달걀 2개
불린 당면 2컵(120g)
대파 약 2와1/3대(228g)
느타리버섯 2컵(80g)
표고버섯 2컵(60g)
숙주 4컵(280g)
간 생강 약간
간 마늘 1과½큰술(30g)
굵은 고춧가루 3큰술(24g)
국간장 1/3컵(60ml)
꽃소금 1/3큰술(4g)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6큰술(42g)
식용유 2큰술(14g)
물 6컵 (1,080ml)

 

 

썸네일 육개장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육개장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1.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중 숙주는 생략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육개장에는 숙주가 들어가야 맛있지요? 건더기 건져먹는 맛이 좋으니까요. 버섯은 어떤 종류를 넣어도 상관없는데 표고버섯을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이번 육개장은 오래도록 뭉근히 끓이는 것이 아니라 초간단으로 20분만에 끓여내는 육개장이라 고기는 덩어리 대신 불고기거리로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빨리 끓일 수 있습니다. 

 

육개장에 당면을 넣을거라면 미리 30~40분 정도 불려둡니다. 그래야 빨리 익습니다. 보통 육개장에 고사리를 넣는데 이번에 초간단으로 끓이는 육개장에는 생략합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2. 재료 손질하기

대파는 반으로 갈라 적당한 크기로 썰고, 고명용 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고기도 한입 크기로 적당히 썰어주고, 버섯류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둡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3. 파와 소고기 볶기

냄비에 참기름 6큰술과 식용유 2큰술을 넣고, 파와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참기름, 식용유에 파와 소고기를 먼저 볶는 것 이것이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첫 포인트입니다. 먼저 파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은 후 소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소고기는 불고깃감이라 뭉쳐져 있을 수 있으니 잘 펴가면서 볶아줍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4. 고추기름 내기

고기를 충분히 익힌 다음 고춧가루를 넣고 고추기름을 내 줍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두번째 포인트는 바로 이 고추기름 내기입니다. 고춧가루를 넣고 고추기름이 나올 것 같으면 얼른 물을 넣어야 하니 미리 물을 준비해놓고 시작합니다. 

 

고기와 파가 충분히 볶아졌다면 굵은 고춧가루 3큰술을 넣고 살살 볶아줍니다. 고추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타기 전에 물어 부어줍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5. 야채 넣고 끓이기

준비한 야채 중 버섯을 넣어주고, 국간장 1/3컵, 간마늘 1과 1/2큰술, 간생강 조금을 넣고 끓여줍니다. 육개장이 끓어오르면 숙주를 넣어줍니다. 한소끔 끓인 후 꽃소금 1/3큰술을 넣어 한번 더 끓여줍니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더 넣고, 자면 물을 조금더 추가합니다. 조미료를 쓰려면 소고기다시다 1/3숟갈 또는 미원 1/5숟갈을 넣어줍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6. 당면 넣기

불려두었던 당면을 넣고 끓이다가 당면이 익고 끓어오를 때 계란 하나를 풀어서 넣습니다. 계란을 넣고서 그대로 끓도록 두어야 계란 모양이 이쁘게 나옵니다. 계란까지 넣어 끓였다면 20분 초간단 육개장 완성입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완전 초초간단이죠?!

 

하지만 비주얼은 정석으로 끓인 육개장 못지않게 근사합니다. 맛 또한 그렇구요!

당면과 건더기들을 골고루 잘 담아서 국물을 넣고, 고명용 대파 올린 후 후춧가루 톡톡 뿌리면 완성입니다. 

ㄷ들어가는 야채도 간단하고,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육개장이니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끓여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입니다. 당면과 감자 넉넉히 넣어 단짠으로 만든 맛있는 안동찜닭입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백종원님 황금레시피 따라 함께 만

giantree.kr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백종원님이 쉽고 간단하게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니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봅시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giantree.kr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만드는 초간단 닭갈비 황금레시피입니다. 만능양념장 만드는법도 함께 알려드리니 맛있는 닭갈비 만들어봅시다. 닭갈비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만능

giantree.kr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더운 날에 먹는 비빔국수 한 그릇도 꿀맛이지만,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도 새콤매콤 비빔국수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입맛 없을때 새콤하고 매콤하게 비벼 먹으면 잃었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기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