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 감자요리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23.
반응형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님의 감자전 황금레시피 알려드립니다. 감자전은 강판에 갈아서 만드는게 정석이지만 그렇게 하면 너무 힘들죠. 간단하고 쉽게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님이 알려드리니 간편하면서 맛있는 감자전 만들어보세요.

 

감자전 만드는방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감자 2-3개(400g)
꽃소금 약간
식용유 4큰술
물 2컵(360ml)
청양고추 적당량(고명용)

<양념장 재료>
청양고추 1개(10g)
진간장 3큰술(30g)
식초 1큰술(8g)

 

썸네일, 감자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자전

감자전 만드는방법 - 1. 감자 손질하기

감자전에 들어갈 감자부터 손질해줍니다. 감자 껍질을 모두 벗기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감자전 할 때는 모양이 이쁘지 않은 감자도 좋습니다. 깨끗이 씻은 감자는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강판에 갈면 좋겠지만 그러면 너무 힘들지요. 감자를 적당하게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물 2컵을 같이 넣어 갈아줍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 2. 감자전 반죽 만들기

고운 체를 준비해서 믹서기에 간 감자를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줍니다. 체에 밭쳐두고 10분 젇오 지나면 물기가 다 빠지고 감자 건더기만 남습니다. 그러면 감자 건더기는 그릇에 따로 담고 걸러진 물은 위쪽의 물만 조심이 따라내 줍니다. 물을 따라내고 나면 아래쪽에 가라앉은 감자전분들이 있는데, 이 전분을 감자 건더기와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감자 전분을 섞어서 만들면 감자전이 더 쫀득하고 맛있어집니다. 

 

감자 건더기와 감자 전분을 섞어주고 소금을 넣어 간을 해 줍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 3. 양념간장 만들기

감자전 찍어먹을 양념 간장을 만들어 줍니다. 간장과 식초의 비율을 3:1로 맞추어 섞어줍니다. 그리고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어주면 매콤한 맛이 나서 양념장이 더욱 맛있어집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 4. 감자전 부치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국자로 한국자씩 반죽을 떠서 올려줍니다. 그리고 고명용으로 고추를 송송 썰어서 올려줍니다. 노릇하게 앞뒤로 잘 구워주면 됩니다. 이렇게 노릇하게 구워주면 감자전 만드는방법 끝! 감자전 완성입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감자전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감자전이 되는데 치즈처럼 쫀득한 맛이 나서 아주 맛있습니다. 쫀득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이 감자전은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쫀득하게 늘어나는 겉바속촉 감자전이 아주 맛있을겁니다. 

 

믹서기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만드는 감자전,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감자전 만드는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백종원 요리비책,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하면 감자탕용 등뼈를 떠올리실텐데요, 등뼈 없이 간편하게 감자탕 만드는법이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그게 가능한가요?라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백종원님이라면 가능합니다ㅎㅎ 백종원

giantree.kr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 한마리 삶아서 뼈는 발라내고 살코기만 가려내 육개장처럼 끓인 것이 닭개장인데,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합니다. 닭을 삶아서 살을 발라내는 대신 닭가슴살로

giantree.kr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만드는, 20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육개장인데, 맛은 충분히 맛있는 육개장입니다.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giantree.kr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찜닭 만드는 방법, 백종원 안동찜닭 황금레시피입니다. 당면과 감자 넉넉히 넣어 단짠으로 만든 맛있는 안동찜닭입니다. 찜닭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백종원님 황금레시피 따라 함께 만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