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레 만들기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2.
반응형

카레 만들기, 목살 스테이크를 활용한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카레만들기 황금레시피이구요 두툼한 목살을 구워서 만든 카레라이스라 엄청 먹음직스럽습니다. 카레 만들기, 백종원 목살 스테이크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바로 알려드립니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돼지 목살 300g (150*2)
꽃소금과 후춧가루 한꼬집
파프리카 각 50g씩 (청,적,황)
감자 150g (1개)
당근 70g (1/4개)
양파 200g (1개)
식용유 30ml (2큰술)
물 665ml (3컵 반)
고형카레 60g

 

 

썸네일, 목살스테이크카레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목살 스테이크 카레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 1. 재료 손질하기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이지만 목살이 없다면 다른 부위도 괜찮습니다.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 삼겹살도 좋고, 두껍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돼지 목살은 고기 사이사이마다 힘줄을 끊어줍니다. 이렇게 힘줄을 끊어주면 익혔을 때 고기가 틀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돈까스 만들때도 바깥 쪽의 지방이나 힘줄을 끊어주면 좋습니다. 

 

손질한 돼지고기 목살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서 밑간을 하고 골고루 간이 배도록 손으로 고기를 두드려줍니다. 파프리카는 색상별로 반쪽씩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토마토도 넣어주면 카레의 풍미가 아주 좋아집니다. 감자와 당근은 큼직하게 썰고, 양파는 채 썰어줍니다. 양파는 많이 넣을수록 카레의 풍미가 높아져 아주 맛있어집니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 2. 목살 굽기, 양파 볶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불로 해서 목살을 올려 굽습니다. 목살을 바싹 구워줍니다. 타기 직전까지 아주 노릇하게 바싹 구워주는 것이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의 포인트입니다. 

 

고기 구운 팬에 채 썰을 양파를 모두 넣고 불을 중불로 낮춘 후 볶아줍니다. 양파의 양이 많다고 해도 볶아서 숨이 죽으면 양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양파가 나중에 카레 국물의 맛을 올려주고 풍미를 높여줍니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 3. 감자 당근 넣고 끓이기

양파의 숨이 살짝 죽었으면 당근과 감자를 넣어줍니다. 물을 넣은 후 다시 강불로 높이고 팔팔 끓여줍니다. 감자와 당근이 충분히 익을 정도로 물양은 부어주고 고기에서 육즙도 빠져나와야 하니 시간과 물 양을 잘 조절해가며 끓입니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 4. 카레 넣고 살짝 끓여 완성

감자와 당근이 잘 익었으면 고형카레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카레 가루를 써도 괜찮습니다. 불을 중약불로 줄여서 바닥이 타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를 넣고 잘 섞어주면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끝입니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 5. 그릇에 담기

접시에 밥 한공기 담고 밥 위에 카레를 뿌려줍니다. 목살 스테이크도 한 점 올려줍니다. 목살이 있어 더 풍성해보이는 카레라이스이고, 색상별 파프리카 덕분에 더욱 맛있어보이는 멋진 비주얼입니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아주 간단합니다. 백종원 카레만들기 황금레시피로 간단하면서 풍성하고 맛있는 카레라이스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카레 만들기]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뚝배기에 계란찜을 만들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르게 만들면 비주얼도 그렇고 맛도 폭발입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여러 꿀팁들 배워봅시다. 백종원 계란찜 맛있게 하는

giantree.kr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우리네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된장찌개지요. 여러가지 재료를 다양하게 바꾸어가며 여러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된장찌개인데요, 오늘 알려드릴 된장찌개는 대패삼겹살을 넣은 된장

giantree.kr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다. 간장 양념과 고추장 양념 두 가지 버전으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니, 좋아하는 양념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giantree.kr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순대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매콤한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며, 순대가 풀어지지 않도록 만드는 꿀팁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으로 맛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