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1.
반응형

뚝배기에 계란찜을 만들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르게 만들면 비주얼도 그렇고 맛도 폭발입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여러 꿀팁들 배워봅시다. 백종원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시작합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달걀 6개 (324g)
새우젓 1큰술 (15g)
설탕 1작은술 (5g)
물 1/3컵 (60ml)
참기름 1큰술 (15ml)
참깨 1작은술 (5g)
대파 40g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1. 재료 준비하기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에 필요한 재료 소개에서 하나 빠진 게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재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뚝배기입니다. 뚝배기에 계란찜을 만들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고 보기에도 더 먹음직스럽습니다.

 

뚝배기는 뚜껑도 같이 준비해야 하는데 계란찜이 부풀어 오르니 같은 크기의 뚝배기 두개로 하나는 그릇으로 하나는 뚜껑으로 사용하면 되고, 조금 더 큰 뚝배기를 뚜껑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유리는 깨질 위험이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 2. 재료 손질하기

새우젓 1큰술을 잘게 다져줍니다. 새우젓이 없을 경우 액젓으로 사용하면 되고, 액젓도 없으면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됩니다. 새우젓은 생산지에 따라 염도가 달라지니 참고하시고, 새우젓을 넣으면 계란찜의 풍미가 더 좋아지니 이왕이면 새우젓을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대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하고, 쪽파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계란 6개를 깨뜨려 그릇에 담고 잘 풀어줍니다. 다진 새우젓을 넣어주고 설탕 1작은술도 넣어줍니다. 설탕이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계란찜에는 설탕이 들어가야 뒷맛을 풍성하게 해주어서 더 맛이 좋아집니다. 

 

골고루 잘 섞어준 다음 물 1/3컵을 넣어줍니다. 물을 넣어주면 계란이 바닥에 붙는 것을 막아줍니다. 물 양은 계란 양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 3. 뚝배기에 넣고 찌기

뚝배기에 준비한 계란물을 모두 넣어줍니다. 처음엔 강불로 해서 끓여주고, 몽글몽글 익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줍니다. 계란이 뚝배기의 바닥과 옆면에 눌어붙지 않도록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이렇게 중간에 숟가락으로 긁어서 뒤집어주는 것이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의 또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계란이 몽글몽글 익으면 대파 썰어둔 것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리고 뚝배기 뚜껑을 덮어줍니다. 이렇게 뚝배기로 뚜껑을 덮어주면 계란찜의 가운데 부분이 쪄지면서 빵처럼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뚜껑 닫은 틈새로 수분이 새어나와 쭉 흘러나옵니다.

 

충분히 익었겠다 싶을 때 뚜껑을 열어보면 계란이 폭탄처럼 부풀어올라 있습니다. 계란물을 뚝배기의 8~9부 정도 넣으면 뚝배기 위로 더 높이 부풀어 오릅니다. 

 

고명용으로 대파를 조금 올려주고, 참기름 1큰술, 통깨 1작은술 넣어주면 뚝배기 계란찜 완성입니다. 

 

일반 계란찜보다 뚝배기에 만든 계란찜이 훨씬 먹음직스럽고, 또 위로 부풀어올라서 더 먹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설탕 1작은술 들어가는 것과 처음 끓일 때 눋지 않도록 살살 긁어서 저어주는 것. 두가지 키포인트를 기억하시고,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우리네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된장찌개지요. 여러가지 재료를 다양하게 바꾸어가며 여러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된장찌개인데요, 오늘 알려드릴 된장찌개는 대패삼겹살을 넣은 된장

giantree.kr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다. 간장 양념과 고추장 양념 두 가지 버전으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니, 좋아하는 양념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giantree.kr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순대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매콤한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며, 순대가 풀어지지 않도록 만드는 꿀팁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으로 맛

giantree.kr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쉽게 구할 수 있는 콩나물은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등으로 가정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국도 긇이기 쉬워서 자주 끓여먹는 국인데, 너무 쉽고 간단하지만 깊은 맛이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