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27.
반응형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다. 간장 양념과 고추장 양념 두 가지 버전으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니, 좋아하는 양념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시작합니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간장양념>
중멸치 약 1컵(50g)
청양고추 1개(10g)
물엿 2큰술(32g)
식용유 3큰술(21g)
진간장 1큰술(10g)
참기름 1큰술(7g)
황설탕 1/2큰술(6g)
통깨 약간(2g)

<고추장양념>
중멸치 약 1컵(50g)
청양고추 1개(10g)
물엿 2큰술(32g)
식용유 3큰술(21g)
고추장 1큰술(20g)
참기름 1큰술(7g)
황설탕 1/2큰술(6g)
고운 고춧가루 1/2큰술(3g)
통깨 약간(2g)

 

썸네일, 멸치볶음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멸치볶음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1. 재료 준비하기

멸치는 볶음용 멸치로 중멸치, 잔멸치 어느것이나 괜찮고, 국물용 멸치를 다듬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국물 멸치는 대가리 떼내고 반으로 갈라 내장을 제거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통멸치를 쓰는 것보다 이렇게 손질할 후 잘라서 쓰면 훨씬 맛있고 고급스럽습니다. 

 

멸치볶음을 만들기 전에 혹시 멸치의 비린맛이 싫다면 마른 팬에 한번 볶은 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오래 있던 멸치라면 수분과 냉장고 냄새가 배어있을 수 있으니 마른 팬에 한번 볶으면 수분과 냄새를 날릴 수 있어 훨씬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2. 고추장 양념 만들기

고추장 양념은 고운 고춧가루 1/2큰술, 물엿 2큰술, 설탕 1/2큰술, 고추장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3. 간장 양념 만들기

간장 양념은 진간장 1큰술, 물엿 2큰술, 설탕 1/2큰술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양념 외에 청양고추도 각각 1개씩 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면 매콤하면서 더욱 맛있습니다.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4. 간장 멸치볶음 만들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멸치 1컵을 넣고 볶아줍니다. 식용유가 넉넉히 들어가면 멸치볶음에 윤기가 돌아 더욱 좋습니다. 멸치볶음이 바삭한 맛이 좋으면 멸치를 노릇하게 바삭 볶아주고, 그렇지 않다면 살짝만 볶아주면 됩니다. 

 

멸치를 볶은 후 한쪽으로 쭉 밀어놓고 불을 약불로 맞춘 후 간장 양념을 모두 넣어줍니다. 양념을 충분히 녹이고 거품이 생기면서 끓어오르면 멸치와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썰어 둔 것을 넣고 섞어주고 불을 끕니다.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주면 간장 멸치볶음 완성입니다.  식힌 후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됩니다.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5.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기

간장 멸치볶음과 마찬가지로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멸치 1컵을 넣어 볶아줍니다. 역시 볶은 후 한쪽으로 몰아놓은 후 약불로 줄인 후 고추장 양념을 넣어줍니다. 고추장 양념이 너무 뻑뻑하면 물이나 맛술을 약간 추가해도 좋습니다. 

 

고추장 양념이 부글부글 끓으며 전체적으로 거품이 올라오면 멸치와 섞어줍니다. 골고루 잘 버무리며 섞은 후 청양고추 썰어 둔 것을 넣고 잘 섞은 후 통깨와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밥 반찬을 먹기 좋은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었습니다. 간장 양념, 고추장 양념 둘 다 각기 맛있는 멸치볶음입니다. 취향껏 원하는 양념으로 맛있는 멸치볶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순대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매콤한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며, 순대가 풀어지지 않도록 만드는 꿀팁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으로 맛

giantree.kr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쉽게 구할 수 있는 콩나물은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등으로 가정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콩나물국도 긇이기 쉬워서 자주 끓여먹는 국인데, 너무 쉽고 간단하지만 깊은 맛이

giantree.kr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양념장에 한참 재어둘 필요없이 바로 만들 수 있는 돼지갈비찜입니다. 오랜 시간 재어둘 필요없이 바로, 간단하게 만들 수

giantree.kr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님의 감자전 황금레시피 알려드립니다. 감자전은 강판에 갈아서 만드는게 정석이지만 그렇게 하면 너무 힘들죠. 간단하고 쉽게 감자전 만드는방법, 백종원님이 알려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