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26.
반응형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순대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매콤한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이며, 순대가 풀어지지 않도록 만드는 꿀팁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양념장>
진간장 약 4큰술(38g)
간 마늘 약 2큰술(38g)
굵은 고춧가루 3과 1/2큰술(28g)
황설탕 1과 1/3큰술(16g)
고추장 약 2/3큰술(15g)
물 1/2컵(90g)
후춧가루 약간

<순대볶음>
순대 1/2팩(250g)
물 1/2컵(90g)
양배추 약 4컵(180g)
양파 약 1/2개(100g)
대파 약 1/2대(60g)
들깻가루 약 3큰술(22g)
깻잎 10장(20g)
식용유 약 3큰술(20g)
청양고추 2개(20g)
양념장 전량

썸네일, 순대볶음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순대볶음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 1. 재료 손질하기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에 있어 깻잎과 들깨가루는 꼭 있어야 합니다. 순대, 깻잎, 들깨가루 이 세가지 재료 중 한가지라도 없으면 순대볶음은 안만드는 게 낫습니다. 그만큼 필수로 있어야 하는 재료이고, 이 세가지가 들어가야만 맛있는 순대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파는 반으로 갈라 5~6cm 길이로 잘라주고, 양배추와 양파도 비슷한 두께로 잘라줍니다. 깻잎은 이왕이면 깻잎순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일반 깻잎을 준비했다면 반으로 갈라 양배추보다 조금 굵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는 잘게도 썰어주고, 두껍게도 썰어줍니다. 

 

순대는 잘못사면 볶다가 다 풀어지게 되니 잘 골라서 사야합니다. 순대를 두께감있게 썰어줍니다. 너무 얇게 썰면 잘 풀어지닌 적당히 두께감있게 썰어주는게 좋습니다.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 2. 순대볶음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을 만들 때 간장과 설탕의 비율이 가장 중요합니다. 간장:설탕의 비율은 2:1로 준비하고 들깨가루는 좀 더 많이 넣도록 합니다. 만약 밖에서 파는 맛을 원하면 미원이나 소고기 다시다를 조금 넣어줍니다. 양념장 재료를 모두 다 넣고 섞어줍니다. 양념장이 뻑뻑하다면 준비한 물 1/2컵에서 약간을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 3. 양념장 넣고 순대 볶기

팬에 식용유 3큰술 정도를 넣고 팬을 달궈줍니다. 그리고 양파를 먼저 넣고 볶은 다음 양배추와 대파를 넣고 볶습니다. 양채들의 숨이 다 죽기 전에 양념장을 모두 넣고 볶아줍니다. 고추기름이 생길 수 있도록 볶아주고, 볶는 중에 채즙도 나오니 잘 볶아줍니다.

 

물 1/2컵 중 양념장에 넣고 남은 물을 모두 넣어주고, 들깨가루 3큰술 정도도 같이 넣어줍니다. 그리고 살살 순대를 넣어줍니다. 순대가 터지지 않도록 하는 팁은 국물이 자박자박해야 하고 마지막에 순대를 넣어서 국물에 살짝 조리듯이 볶아합합니다. 그러면 순대가 터지지 않고 맛있게 볶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썰어둔 깻잎을 올려준 다음 청양고추도 넣어줍니다. 휴대용 버너에 올려놓고 볶아가면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치즈를 올려 먹으면 더 맛있겠지요!매콤한 양념으로 볶아서 만든 순대볶음에 치즈까지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환상적입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으로 순대 터지지 않고 맛있게 볶아서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순대볶음]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양념장에 한참 재어둘 필요없이 바로 만들 수 있는 돼지갈비찜입니다. 오랜 시간 재어둘 필요없이 바로, 간단하게 만들 수

giantree.kr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하면 감자탕용 등뼈를 떠올리실텐데요, 등뼈 없이 간편하게 감자탕 만드는법이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그게 가능한가요?라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백종원님이라면 가능합니다ㅎㅎ 백종원

giantree.kr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 한마리 삶아서 뼈는 발라내고 살코기만 가려내 육개장처럼 끓인 것이 닭개장인데,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합니다. 닭을 삶아서 살을 발라내는 대신 닭가슴살로

giantree.kr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만드는, 20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육개장인데, 맛은 충분히 맛있는 육개장입니다.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