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24.
반응형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양념장에 한참 재어둘 필요없이 바로 만들 수 있는 돼지갈비찜입니다. 오랜 시간 재어둘 필요없이 바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아주 유용한 황금레시피이니 백종원님의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같이 배워봅시다!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돼지갈비 찜용 800g~1kg
표고버섯 4개
새송이버섯 2개
양파 1개
청양고추 또는 꽈리고추
홍고추
대파 2개
당근 1개
무 한조각

<만능간장>
간장 2컵
설탕 1컵
맛술 1컵
물 2컵
다진 마늘 반컵
다진 대파 1컵
생강 납작한숟갈
참기름 1/3컵

 

 

출처 : 집밥 백선선 방송

▣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 고기 손질하기

돼지갈비의 뼈는 톱으로 자르기 때문에 뼈에 뼛가루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물에 헹궈서 뼛가루와 불순물들을 잘 씻어냅니다. 그런 다음 물에 담가두는데 12시간 이상 담가서 핏물을 빼 줍니다. 오래 담글수록 좋다고 합니다. 

 

▣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 2. 고기용 만능 간장 만들기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는 고기용 만능 간장을 만들기입니다. 진간장 2컵, 설탕 1컵, 맛술 1컵, 물 2컵, 간 마늘 반컵, 생강 1숟갈, 송송 썬 대파 한컵, 참기름 1/3컵을 넣고 섞어줍니다. 대파는 많이 넣을수록 맛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만능간장을 넣고 오래 끓여주면 되니 따로 돼지갈비에 밑간할 필요는 없습니다. 

 

▣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 3. 돼지갈비에 양념장 넣고 끓이기

돼지갈비를 냄비에 담고 만능 간장을 넣어줍니다. 만능 간장의 양은 돼지갈비의 반 정도, 갈비가 살짝 잠길 정도로 넣어주면 됩니다. 최소 한 시간 이상 끓여야 하니 물을 같이 넣어줍니다. 물의 양은 한 시간 이상 끓였을 때 줄어드는 양을 가늠해서 미리 넉넉히 넣어줍니다. 그리고 푹 끓여줍니다.

 

▣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4. 채소 손질하기

돼지갈비를 푹 끓이는 동안 돼지갈비찜에 들어갈 채소를 손질합니다. 새송이버서은 큼직하게 썰고, 표고버섯은 열십자로 칼집을 내어 모양을 냅니다. 양파와 대파도 큼직하게 잘라줍니다. 

 

고추는 청양고추나 꽈리고추, 홍고추를 사용하는데 맵게 먹기 원한면 청양고추를 넣고, 그렇지 않으면 꽈리고추를 넣으면 됩니다. 둘 다 넣어도 물론 괜찮습니다. 

 

당근과 무도 갈비 크기에 맞추어 썰어주고 모서리를 깍아내어 둥글게 모양을 내 줍니다. 이렇게 모서리를 깍아주면 모양도 이쁘고 돼지갈비찜에 넣어서 끓일 때 서로 부딪쳐서 모서리가 부서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 5. 야채 넣어 끓이기

돼지갈비가 끓으면 거품이 일어나는데, 거품은 걷어주도록 합니다. 기름 거품은 끓으면서 자연스레 없어지지만 핏물 거품은 걸러내야 잡내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40분 정도 끓고 나면 고기를 확인해봅니다. 고기가 아직은 질긴 상태일텐데, 이때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야채들의 단단함에 따라 순서대로 넣어주는데, 대파, 양파, 고추는 마지막에 넣고, 당근은 두번째로 넣습니다. 당근의 의외로 쉽게 물러진다고 합니다. 당근과 버섯은 두번째로 넣고, 가장 먼저 무를 넣습니다. 

 

지금 무를 넣고 무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끓여줍니다. 무가 푹 잘 익었으면 다음으로 당근과 버섯을 넣어줍니다. 계속 끓이다보면 고기도 부드러워지는데 당근도 익도록 계속 끓여줍니다.

 

다당근이 익으면 고추를 넣고, 양파와 대파도 넣습니다. 양파의 식감과 모양을 살리려면 이렇게 맨 마지막에 넣고, 만약 양파로 풍미를 올리려면 양파즙을 내서 미리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마지막에 넣은 양파와 대파는 숨이 죽지 않도록 잔열로 살짝만 익혀줍니다. 

 

▣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 돼지갈비찜 완성!

이렇게 잘 만들어진 돼지갈비찜을 접시에 담아냅니다. 오래도록 끓이며 푹 익혔기 때문에 돼지갈비가 푹 잘 익어서 전혀 질기지 않고 아주 부드럽게 잘 익었습니다. 부드러워 입 안에서 살살 녹을 정도라고 합니다.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 만들어 먹기 좋은 돼지갈비찜입니다. 만능 간장을 넉넉히 만들어두고 이렇게 갈비찜 만들 때 바로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능 간장은 소, 돼지 갈비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돼지갈비를 양념에 재어둘 필요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만들면서도 맛은 최고인 돼지갈비찜이니 백종원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집밥 백선생 방송]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만드는법

감자탕하면 감자탕용 등뼈를 떠올리실텐데요, 등뼈 없이 간편하게 감자탕 만드는법이 있습니다. 아니 어떻게 그게 가능한가요?라고 생각이 드시겠지만 백종원님이라면 가능합니다ㅎㅎ 백종원

giantree.kr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닭 한마리 삶아서 뼈는 발라내고 살코기만 가려내 육개장처럼 끓인 것이 닭개장인데,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합니다. 닭을 삶아서 살을 발라내는 대신 닭가슴살로

giantree.kr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식으로 만드는, 20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육개장인데, 맛은 충분히 맛있는 육개장입니다.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giantree.kr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백종원님이 쉽고 간단하게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니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봅시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