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13.
반응형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입니다. 집에서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한 갈비탕이었는데, 백종원 갈비탕 황금레시피라면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끓일 수 있습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함께 배워봅시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갈비탕>
물 4L(약22컵)
소갈비 900g
무 약 1/6개(300g)
대파 1대(100g)
국간장 약 1/3컵(50g)
간 마늘 1큰술(20g)
다시마 약 1조각(10g)
꽃소금 적당량

<갈비탕 고명>
건당면 80g
대파 적당량
후춧가루 약간

 

 

 

썸네일, 갈비탕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갈비탕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 1. 갈비 초벌 삶기

갈비를 물에 1~2시간 담가 두고 핏물을 뺍니다. 이렇게 핏물을 빼면 가장 좋겠지만 만약 너무 바빠서 핏물을 뺄 시간이 없다면 끓는 물에 넣고 삶아서 핏물을 굳혀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핏물이 굳어버리면 새어 나오지 않으니 잡내 없이 끓일 수 있습니다. 

 

갈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 다음 물이 끓는 냄비에 갈비를 넣고 5분 정도 삶아줍니다. 뼛 속의 피가 완전히 굳도록 삶아준 다음 물에 씻어줍니다. 이렇게 초벌로 한번 삶아서 끓이게 되면 깔끔한 국물 맛의 갈비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첫 번째 포인트가 바로 이것입니다. 핏물 제거 후 끓이기. 갈비를 물에 담가 충분히 핏물을 빼거나, 아니면 끓는 물에 삶아 핏물을 굳히기. 둘 중 한 가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갈비를 초벌 삶고 나면 냄비에 핏물 찌꺼기들이 붙어있을 수 있으니 냄비를 깨끗이 씻은 후 사용하면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 2. 갈비 넣고 끓이기

냄비에 물 2리터를 넣고 초벌 삶은 갈비를 넣어줍니다. 무 1/6개와 다시마도 넣어줍니다. 다시마는 물이 끓고 난 후 불을 끄고 약 80도 정도의 물에 넣어서 우려내면 더욱 좋지만.. 사실 그렇게 하기 번거로우니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여주기도 합니다. 

 

대파 1대도 통으로 넣어주고, 국간장 1/3컵을 넣어 고기에 간이 배도록 합니다. 끓어오르면 불을 중불로 낮추고 1시간 반 정도 끓여줍니다. 물이 졸아들면 계속 보충해가면서 갈비가 충분히 익도록 끓여줍니다.

 

끓이다가 40분 정도 되었을 때 무는 먼저 건져냅니다. 무는 40분 정도 끓이면 충분히 익습니다. 다시마는 10분 정도만 끓이고 건져내면 되는데, 그대로 두어도 괜찮습니다. 

 

대파는 1시간 반 동안 끓인 후 마지막에 건져서 버리면 됩니다. 다시마는 건져내어 식힌 후 채 썰어서 갈비탕 고명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 3. 간 맞추기

1시간 반 끓인 후 갈비까지 푹 잘 익고 야채들을 다 건져내었다면, 이제 간 마늘을 넣어줍니다. 간마늘을 그냥 넣어주면 국물에 마늘이 둥둥 떠서 지저분해지니 체에 넣어서 마늘 향과 맛만 우려냅니다. 이렇게 하면 마늘향과 맛은 나면서 국물은 깔끔하게 만들어집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두 번째 포인트는 바로 이것입니다. 마늘을 넣되 체에 밭쳐서 마늘 향과 맛만 우려내기! 마늘 맛은 나면서 깔끔한 국물 만드는 비법입니다.

 

그런 다음 꽃소금을 적당량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밖에서 파는 맛을 원하면 MSG를 조금 넣어주면 되는데 소고기 다시도를 조금만 넣어주면 됩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 4. 당면 넣고 그릇에 담아내기

그릇에 미리 불려 둔 당면을 먼저 넣고 갈비탕을 그릇에 담습니다. 고기와 국물을 적당량 넣고 무도 한 두 조각 같이 담습니다. 대파와 다시마를 고명으로 올려주면 갈비탕 완성입니다.

 

갈비탕의 고기는 간장: 식초를 2:1 비율로 섞어 겨자를 살짝 넣은 후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고기는 간장에 맛있게 찍어먹고 국물에 밥 말아서 당면과 함께 후루룩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뜨끈한 갈비탕 국물에 당면 후루룩 거리며 밥 말아먹고 싶네요ㅎ 

 

집에서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백종원 황금레시피라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끓일 수 있습니다. 갈비의 핏물을 빼고 1시간 반 이상 푹 끓이기만 하면 되니 그리 어려울 게 없습니다. 갈비탕 밖에서 사 먹으려던 분들은 당장 집에서 끓여보는 것에 도전해 보세요. 가성비 최고의 맛있는 갈비탕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꿀팁 함께 배워봤습니다. 맛있게 끓여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 비책, 갈비탕 맛있게 끓이는 법]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수제비 반죽 황금레시피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수제비 반죽 황금레시피

백종원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수제비 반죽 찰지게 하는법, 반죽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김치를 넣어 만드는 김치 수제비로 얼큰한 국물이 맛있으며, 떡국, 칼국수 등 다른 재료를 넣어

giantree.kr

감바스 만들기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만들기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만들기입니다. 감바스는 새우라는 뜻이며,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와 마늘, 향신료 등을 올리브유에 넣고 끓인 스페인 요리입니다. 백종원 감바스 만들기로

giantree.kr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마파두부는 두반장을 넣고 만들지만 오늘 보여드리는 백종원 마파두부 황금레시피는 매콤 만능 양념장으로 간단하게 만드는법입니다. 매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