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7.
반응형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마파두부는 두반장을 넣고 만들지만 오늘 보여드리는 백종원 마파두부 황금레시피는 매콤 만능 양념장으로 간단하게 만드는법입니다. 매콤 양념장으로 만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우리 입맛에도 더욱 잘 맞는 마파두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파두부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두부 1과1/2컵(180g)
간 마늘 1/2큰술(8g)
쪽파 1큰술(5g)
대파 1큰술(10g)
간 돼지고기 1/2컵(80g)
물 1/2컵(90g)
물(전분물용) 1/5컵(40g)
전분가루 1/5큰술(2g)
만능양념장 1/2컵(100g)
된장 1큰술(15g)
식용유 2큰술(15g)
참기름 1큰술(7g)

 

썸네일, 마파두부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마파두부

 

▣ 마파두부 만드는법 - 1. 매콤 만능양념장 만들기

가장 먼저 매콤 만능 양념장을 만들어봅시다. 만능 양념장은 춘천식 닭갈비 만들 때도 사용한 양념장인데, 넉넉히 만들어두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만능양념장은 고추장, 설탕, 간장, 마늘, 고춧가루, 맛술을 각각 1컵씩 준비합니다. 

 

고추장 : 설탕 : 간장 : 마늘 : 고춧가루 : 맛술이  1 : 1 : 1 : 1 : 1 비율입니다.  이렇게 같은 비율로 양념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면 매콤 만능양념장 완성입니다. 

 

▣ 마파두부 만드는법 - 2. 재료 손질하기

두부는 찌개용이나 부침용 어느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반모짜리로 준비하면 되고, 두붓물을 따라버리고 두부를 주사위 크기로 썰어줍니다. 대파는 반으로 가른 다음 송송 썰어줍니다. 쪽파도 있다면 같이 송송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갈아놓은 거을 사용하면 편하고, 된장도 미리 준비해둡니다. 된장이 들어가야 마파두부의 맛이 나고 된장을 넣지 않으면 그냥 두부조림 맛이 강하게 납니다. 전분도 넣으면 중국음식처럼 걸쭉하게 되지만 없으면 생략해도 그럴듯하게 만들어집니다 

 

▣ 마파두부 만드는법 - 3. 돼지고기 볶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1큰술 넣어 파를 볶아줍니다. 파기름이 나오기 전에 돼지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돼지고기는 지방이 있는 부위를 사용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돼지고기가 잘 익고, 기름이 나올 때까지 잘 볶아주고, 파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고기가 눌어도 상관없습니다.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 마파두부 만드는법 - 4. 양념장 넣고 마파두부 완성하기

돼지고기가 완전 노릇하게 잘 볶아지면 물을 1/2컵 부어주고, 만능양념장 1/2컵도 같이 넣어줍니다. 그리고 된장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으며 풀어줍니다. 전분물을 넣지 않아도 제법 걸쭉하지만 전분을 넣으면 더 걸쭉해지니 취향껏 넣거나 빼면 됩니다.

 

된장을 다 풀어서 섞었다면 두부를 모두 넣어줍니다. 두부만 익으면 그대로 먹어도 되는데, 전분물을 넣을거라면 전분가루 1/5큰술에 물 조금만 넣고 흔들어서 조금씩 넣어줍니다.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뭉치지 않게 잘 풀어가며 섞어줍니다.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쪽파 1큰술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고 쪽파를 뿌려주면 됩니다. 

 

돼지고기와 두부가 양념장에 잘 어우러져 아주 맛있는 마파두부가 완성되었습니다. 자박자박 국물과 함께 밥에 비벼 먹으면 아주 맛있을 듯 합니다. 담백한 두부와 돼지고기에 매콤 양념장이 아주 맛있겠습니다. 만들기도 아주 간단하니 두부 한모 사다가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세요. 마파두부 만드는법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마파두부 만드는법]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아삭하고 맛있는 백종원 깍두기 황금레시피입니다. 깍두기 담아놓으면 밥 반찬으로 먹기 좋고, 아이들도 먹기 좋습니다. 아삭하고 맛있는 깍두기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

giantree.kr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매콤하면서 달콤한, 그리고 부드럽고 쫄깃한 진미채 볶음

giantree.kr

 돼지고기 두루치기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두루치기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두루치기, 대패삼겹살로 만드는 두루치기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 두루치기 황금레시피로 얇은 대패삼겹살에 파채 듬뿍 넣고 만들어 쫄깃하면서 파향 가득한 돼지고기 두루치기입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