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바스 만들기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10.
반응형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만들기입니다. 감바스는 새우라는 뜻이며,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와 마늘, 향신료 등을 올리브유에 넣고 끓인 스페인 요리입니다. 백종원 감바스 만들기로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감바스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칵테일새우 大 사이즈(26/30) 10마리(100g)
통마늘 15개(75g)
양송이버섯 4개(80g)
방울토마토 6개(60g)
베트남 고추 5개(2g)
올리브유 1컵(180ml)
맛소금 약 1/5큰술(3g)
후춧가루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바게트 or 식빵 적당량

 

썸네일, 감바스 알 아히요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바스 알 아히요

 

▣ 감바스 만들기 - 1. 재료 준비하기

감바스 주 재료인 새우를 준비합니다. 새우는 생새우와 자숙새우 등 어느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시중에서 새우 구입시 검은 빛 나는 새우는 익히지 않은 생 새우이고, 붉은색 새우는 익힌 새우입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에서 아히요는 마늘이라는 뜻인데, 마늘은 통마늘로 준비합니다. 다진 마늘을 넣으면 지저분해 보이니 ㅇ통마늘을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 등을 넣으면 모양도 예쁘고 맛도 더 풍성해집니다. 고추는 베트남고추가 없을 경우 청양고추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감바스 만들기 - 2. 빵 굽기

바게뜨나 빵을 구워서 완성된 감바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식빵이나 바게뜨를 준비해서 미리 구워줍니다. 오븐이나 팬을 이용해서 적당히 구워두면 됩니다. 미리 빵을 구워놓으면 감바스 완성되었을 때 바로 먹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 감바스 만들기 - 3. 마늘 볶기

통마늘을 칼등으로 살짝 으깨줍니다. 마늘은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습니다. 으깨주거나 또는 편 썰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감바스는 새우 맛보다는 마늘 맛과 기름 맛으로 먹는거라고 합니다. 

 

팬에 마늘을 넣고 약불로 맞추어 올리브유 1컵을 넣어줍니다. 올리브유에 마늘을 볶아줍니다. 감바스는 이렇게 마늘을 올리브유에 볶으면서 마늘 맛과 향을 최대한 뽑아내야 합니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천천히 볶아주면서 마늘의 향과 맛을 최대한 끌어냅니다.

 

▣ 감바스 만들기 - 4. 새우 넣고 익히기

마늘이 노릇노릇 볶아졌으면 맛소금 약 1/5큰술을 넣고, 베트남고추도 손으로 부수어 넣고 볶아줍니다. 양송이버섯 등 버섯 종류와 방울토마토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방울토마토는 안넣어도 되지만 넣어주면 양도 푸짐해지고 색감도 좋으며 비주얼도 더 근사합니다. 그리고 감칠맛도 올려주니 있으면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마늘과 고추를 볶은 기름에 새우와 방울토마토, 버섯을 넣어줍니다. 새우가 익어서 붉은 색이 돌때까지 잘 익혀줍니다. 새우만 익으면 감바스 만들기는 끝입니다.

 

▣ 감바스 만들기 - 5. 빵과 함께 담아내기

작은 프라이팬에 완성된 감바스 알 아히요를 담고, 구운 빵도 같이 담아냅니다. 감바스 기름에 빵을 찍어먹고, 새우도 올려서 같이 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감바스 만들기 할 때 매운 고추는 필수로 넣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매운 고추 넣지 않고 만든 적 있는데 아주 느끼해서 먹기가 곤란하더군요ㅎ 매운 고추와 마늘로 맛있는 향과 맛을 내어 맛있는 감바스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만들기였습니다.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바스 만들기]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마파두부는 두반장을 넣고 만들지만 오늘 보여드리는 백종원 마파두부 황금레시피는 매콤 만능 양념장으로 간단하게 만드는법입니다. 매

giantree.kr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아삭하고 맛있는 백종원 깍두기 황금레시피입니다. 깍두기 담아놓으면 밥 반찬으로 먹기 좋고, 아이들도 먹기 좋습니다. 아삭하고 맛있는 깍두기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

giantree.kr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매콤하면서 달콤한, 그리고 부드럽고 쫄깃한 진미채 볶음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