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수제비 반죽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11.
반응형

백종원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수제비 반죽 찰지게 하는법, 반죽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김치를 넣어 만드는 김치 수제비로 얼큰한 국물이 맛있으며, 떡국, 칼국수 등 다른 재료를 넣어 끓여도 맛있는 수제비입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과 반죽 찰지게 하는법 등 함께 배워봅시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수제비 반죽>
밀가루 300g
물 180g
꽃소금 2g

<김치 수제비>
물 1.5L
멸치가루4큰술(20g)
간 마늘 1큰술(15g)
신김치 1/4포기(500g)
고춧가루 1큰술(5g)
국간장 3큰술(30g)
멸치액젓 3큰술(30g)
애호박 1/2개(150g)
양파 1/4개(50g)
청양고추 3개(20g)
대파 1컵(80g)
꽃소금 적당량

 

썸네일, 김치수제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수제비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 1. 수제비 반죽하기

수제비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반죽을 만듭니다. 밀가루 3컵에 물 1컵을 준비합니다. 밀가루와 물은 3:1 비율로 만들면 적당합니다. 여기에 콩가루를 넣어도 맛있습니다. 

 

밀가루 3컵을 그릇에 붓고, 꽃소금 2g을 넣습니다. 그리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줍니다.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반죽을 잘 뭉쳐주며 반죽합니다. 밀가루는 중력분을 사용하면 되고, 반죽한 후에 그대로 쓰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숙성시켜서 사용하면 수제비가 훨씬 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수제비 반죽 찰지게 하는법은 사실 별거 없습니다. 반죽으로 오래 치대면 쫄깃하고 찰진 반죽이 됩니다. 손으로 계속 주물러주면서 치대게 되면 글루텐이 많이 형성되어 쫄깃해집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숙성시켜 주면 좋습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 2. 육수 만들기

맛있는 수제비를 위해선 육수가 필수입니다. 육수는 국물용 멸치를 대가리와 내장을 제거한 후 팬에 한번 볶아줍니다. 이렇게 마른 팬에 볶아주면 멸치의 수분과 비린내가 제거되어 깔끔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약한 불에서 볶아주고 비린내 없이 고소한 냄새가 나면 됩니다. 

 

볶은 멸치는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충분히 갈아준 다음 냄비에 넣고 물도 1.5리터 같이 넣어 끓여줍니다. 멸치가루는 취향껏 조절하면 됩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 3. 부재료 손질하기

수제비에 들어갈 부재료들을 손질해 줍니다. 신김치를 준비해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김치는 익은 김치가 아니라 신김치를 넣어야 더 맛있습니다. 호박은 채 썰어주고 양파도 함께 채 썰어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 4. 육수에 간하기

부재료를 손질하는 동안 멸치 육수가 끓으면 국간장 3큰술, 액젓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 마늘 1큰술을 넣고 간을 맞춰줍니다. 그리고 잘게 자른 신김치도 넣어서 끓여줍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 5. 수제비 반죽 떼서 넣기

김치까지 넣은 육수가 끓어오르면 수제비 반죽을 떼서 넣어줍니다. 손으로 얇게 펴서 조금씩 뜯어서 넣어줍니다. 기계로 밀어서 떼는 수제비보다 손으로 이렇게 하나하나 떼서 넣는 수제비 반죽이 훨씬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 6. 부재료 넣기

수제비 반죽을 떼서 넣은 후 수제비가 거의 다 익었을 무렵 애호박과 양파, 고추, 대파 썰어 둔 것을 모두 넣어줍니다. 혹시 국물이 부족하면 물을 더 보충해주고, 국간장이나 액젓으로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이렇게 한소끔 끓여내면 맛있는 김치 수제비 완성입니다. 

 

수제비 반죽 외에 이 육수에 칼국수나 떡, 만두 등을 넣어 끓여도 맛있습니다. 혹시 신김치가 아니어서 새콤한 맛이 덜하다면 식초를 조금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반죽을 얇게 떼서 넣어 수제비는 쫄깃하고 국물은 시원하면서 얼큰해서 아주 맛있는 김치수제비가 될 것입니다.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수제비 반죽 찰지게 하는법, 백종원 님이 알려주신 대로 만들어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 비책,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감바스 만들기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만들기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백종원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만들기입니다. 감바스는 새우라는 뜻이며,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와 마늘, 향신료 등을 올리브유에 넣고 끓인 스페인 요리입니다. 백종원 감바스 만들기로

giantree.kr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마파두부는 두반장을 넣고 만들지만 오늘 보여드리는 백종원 마파두부 황금레시피는 매콤 만능 양념장으로 간단하게 만드는법입니다. 매

giantree.kr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아삭하고 맛있는 백종원 깍두기 황금레시피입니다. 깍두기 담아놓으면 밥 반찬으로 먹기 좋고, 아이들도 먹기 좋습니다. 아삭하고 맛있는 깍두기 황금레시피 함께 배워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