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7.
반응형

더운 날에 먹는 비빔국수 한 그릇도 꿀맛이지만,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도 새콤매콤 비빔국수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입맛 없을때 새콤하고 매콤하게 비벼 먹으면 잃었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백종원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비빔국수 만드는법 배워보겠습니다.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비빔국수>
소면 200g
깨소금 6큰술(36g)
양념장 적당량
참기름 적당량

<양념장>
고추장 약1/3컵(80g)
양조식초 약4큰술(30g)
황설탕 3큰술(36g)
진간장 1큰술(10g)
고운고춧가루 1/2큰술(3g)
간마늘 1큰술(20g)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1. 만들기 전에

비빔국수도 여러가지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데, 지금 만드는 비빔국수는 초간단 버전으로 만드는 비빔국수입니다. 

비빔국수 양념장은 대체로 고추장, 간장, 마늘, 식초, 고춧가루 정도를 넣고 만드는데, 이 정도의 양념들이면 충분히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 같은 재료로 만들었는데도 왜 맛이 안날까? 의문이셨던 있으셨죠. 같은 재료를 사용해서 양념장을 만들어도 맛이 없었던 이유는 비율이 달라서, 비율을 몰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양념장 재료의 비율만 잘 알면 누구나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의 핵심이라고 할 수있는 비빔국수 양념장 비율을 백종원님이 알려주십니다. 이 양념장만 있으면 초간단 비빔국수,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어봅시다.

 

 

▣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2. 양념장 재료 준비하기

비빔국수 양념장에 들어가는 재료는 앞서 잠시 말씀드렸듯 고추장, 설탕, 식초(양조식초), 고운고춧가루, 진간장, 다진마늘입니다. 

고추장과 설탕의 양은 거의 비슷합니다. 비빔국수가 맛이 없는 이유 중 하나는 설탕을 넣지 않아서입니다. 설탕이 들어가야 맛있고,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갑니다. 새콤한 맛을 위해 식초를 넣는데, 일반 양조식초를 사용하면 됩니다. 

고춧가루는 색깔을 내 주고, 고추장과 잘 섞이도록 고운고춧가루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간장은 짠맛과 향을 내기 위해 넣고, 다진마늘은 톡쏘는 맛을 내기 위해 넣어줍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양념에는 MSG는 생략해도 됩니다. 글루타민산나트륨이 사탕무에서 추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설탕과 MSG가 거의 비슷한 계열이라고 합니다. 

▣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3.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준비한 양념장 재료들을 그릇에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고추장 약 1/3컵, 설탕 3큰술, 식초 약 4큰술, 고운고춧가루  1/2큰술, 간마늘 1큰술, 진간장 1큰술. 이 비율만 잘 맞춰서 섞어주면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장이 됩니다. 

이 양념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마늘이 익으면서 더욱 맛있어집니다. 바로 만들어서 먹으면 살짝 초장 맛이 나지만, 참기름 을 넣으면 맛이 훨씬 업그레이드 됩니다. 취향에 따라 물엿을 넣어도 좋습니다. 

이 비빔국수 양념장으로 집에 있는 어떤 것이든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김치, 열무김치, 단무지 등등 좋아하는 재료를 넣고 비벼서 김가루 뿌려먹으면 맛이 최고입니다!

 

▣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4. 국수 삶기

양념장을 만들었으니 이번에는 국수를 삶아야 합니다. 국수 삶는 법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수 삶을 물이 끓어오르면 소면을 넣고 삶는데, 소면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번 부어줍니다. 다시 한번 더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번 더 부어줍니다. 이렇게 소면 끓이는 동안 두 번 찬물을 부어주고, 세번째 끓어오르면 국수가 익었는지 맛을보고 불을 끄면 됩니다. 

 

중간에 찬물을 부어주면 국수가 더 쫄깃하게 삶아집니다. 

 

 

▣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5.국수 헹구기

국수를 삶는 동안 국수 헹궈낼 차가운 물을 미리 준비해둡니다. 국수가 다 삶아졌으면 재빨리 찬물에 헹궈줍니다. 

 

면을 헹굴때는 빨래하듯이 빡빡 씻어주어야 하는데, 이렇게 박박 씻어주면 국수 겉면의 전분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고, 국수의 전분이 깨끗이 씻겨나가면 면발이 더욱 쫄깃하고 덜 퍼지게 됩니다. 

헹궈낸 소면은 체에 밭쳐 물기를 빼 둡니다. 

 

 

▣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6. 양념장에 비벼 비빔국수 완성하기

물기 뺀 국수를 그릇에 덜어서 담고, 양념장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잘 비벼준 다음 참기름을 뿌려줍니다. 참기름은 마지막에 따로 넣어주면 더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고명은 취향껏 올려주면 되지만, 깨를 갈아서 넣어주면 엄청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통깨를 절구에 빻아서 넣어보세요. 고소함의 끝판왕입니다! 이때 깨소금은 3큰술 정도 듬뿍 넣어줍니다. '

 

고소한 깨소금 향이 가득한 맛있는 비빔국수 완성입니다. 깨는 많이 넣을수록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원하는 야채나 김치등을 고명으로 올려서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곤약면이나 두부면 등 다른 면을 활용해서 비벼 먹어도 맛있고, 국수 아닌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계란 후라이 하나 얹어서 열무김치 넣고 비벼 먹고 싶군요ㅎㅎ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님의 비빔국수 양념장으로 비빔국수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소개드립니다. 얼큰한 두부조림은 맛있는 밥반찬, 밥 한그릇 뚝딱 비우게 하는 밥도둑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두부조림 만

giantree.kr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오징어 볶음은 반찬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고, 밥에 올려서 덮밥으로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고,

giantree.kr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반찬없을 때 집에 있는 김치볶아서 만들기 좋은 김치볶음밥인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훨씬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김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