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4.
반응형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반찬없을 때 집에 있는 김치볶아서 만들기 좋은 김치볶음밥인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훨씬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김치볶음밥 만들어봅시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김치 1컵(160g)
소시지 2개(65g)
대파 1/2컵(40g)
식용유 3큰술(20g)
진간장 1/2큰술(5g)
고운고춧가루 1/3큰술(3g)
설탕 1/3큰술(3g)
즉석밥 1개
달걀 1개
김가루 적당량
깨소금 적당량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김치볶음밥

 

▣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 1. 재료 준비하기

김치볶음밥에서 제일 중요한 재료는 바로 김치입니다. 김치는 이왕이면 신김치를 사용하는 게 좋고, 신김치를 사용해야 김치볶음밥이 아주 맛있어집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의 핵심 재료가 바로 신김치라는 사실! 기억하시고 신김치로 준비하세요.

 

신김치는 가끔 너무 시어진 탓에 군내나 시큼한 맛이 나기도 하는데, 이럴때 설탕을 넣어주면 그런 시큼한 맛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신김치와 설탕이 만나면 훨씬 맛있어집니다. 

 

혹시 MSG를 사용하려면 하얀색 조미료나 굴소스를 사용하면 되고, 백종원의 만능소스를 간장대신 넣어도 맛있습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 2. 재료 손질하기

김치볶음밥에 소세지나 햄, 베이컨 등을 넣어주면 맛이 훨씬 풍성해집니다. 원하는 재료를 사용하면 되고, 소세지나 햄 등은 얇게 썰어줍니다.  소세지나 햄 대신에 돼지고기 다짐육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파는 송송썰거나 반 갈라서 다지듯이 썰고, 김치는 그릇에 담아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김치볶음밥은 볶음밥이니 고슬고슬한 느낌으로 볶아주는 것이 좋겠지요. 김치국물은 밥이 질퍽거리게 되니 넣지 않도록 합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 3. 김치볶음밥 볶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파부터 볶아 파기름을 내 줍니다. 파기름이 나오기 전에 햄이나 소세지를 같이 넣어서 볶아줍니다. 파와 소세지가 노릇노릇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파와 소세지가 노릇해지면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이 녹으면서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납니다. 간장을 넣은 다음 바로 김치를 넣어서 볶아주고, 고춧가루도 같이 넣어줍니다. 

 

만약 양념이 서로 뭉친다거나 뻑뻑해지면 물을 조금 넣고 양념이 서로 잘 풀어지도록 해 줍니다. 밥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서 볶아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 4. 계란후라이 얹기

김치볶음밥만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여기에 계란후라이 하나 얹어서 먹으면 맛도 더 좋고 보기에도 훨씬 좋습니다. 계란후라이 하나 후다닥 완성해서 김치볶음밥 위에 올리고 김가루 살짝 올려주고, 깨소금도 살짝 뿌려줍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추가한 백종원 김치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아주 간단하고 쉽죠?!

 


적당한 반찬이 없거나, 또는 간단하게 볶음밥으로 휘리릭 밥 한끼 해결하고 싶을 때 집에 있는 신김치 활용해서 김치볶음밥 만들어보세요. 고기류나 햄, 소세지 등 조금 넣어서 만들면 한끼 영양과 맛도 보충되니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와 계란국 등을 곁들여 먹으면 제법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니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을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삼겹살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드립니다. 보통 삼겹살은 구이로 많이 해 먹지만 대파 듬뿍 넣고 제육볶음으로 만들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대파의 맛과 향이 배고 삼겹살에 불맛까지

giantree.kr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는 감자요리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는 감자요리

감자요리는 대체로 다 맛있어요. 그 중 스팸과 함께 넣고 만든 감자짜글이는 완전 밥도둑이죠! 오늘은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 법 소개드립니다. 양세형님이 직접 백종원 요리비책 채널에 출

giantree.kr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쫄깃쫄깃한 골뱅이에 새콤달콤 양념해서 무치면 정말 맛있습니다! 새콤달콤매콤 그야말로 입맛 당기는 골뱅이무침이지요.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골뱅이무침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