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5.
반응형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소개드립니다. 얼큰한 두부조림은 맛있는 밥반찬, 밥 한그릇 뚝딱 비우게 하는 밥도둑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두부조림 만들어봅시다!

 

두부조림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두부 1모(290g)
새우젓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2큰술(16g)
진간장 2큰술(20g)
황설탕 1/3큰술(4g)
정수 물 1컵(180ml)
간 마늘 1/2큰술(10g)
간 생강 약간
대파 1컵(60g)
청양고추 1개(10g)
들기름 1큰술(7g)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 재료 준비하기

두부조림은 보통 간장 양념으로 만드는 것도 있고, 두부를 부쳐서 만드는 것도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는 얼큰하게 만드는 두부조림입니다. 

 

두부는 부침용, 찌개용 어떤 것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이번 두부조림 황금레시피의 포인트는 얼큰하고 매콤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고춧가루와 대파, 매운고추는 필수로 준비하시고, 간 생강은 없어도 되지만 마늘은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새우젓이 있으면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지만 만약 없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들기름은 꼭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참기름하고는 결이 다르니 가능하면 들기름은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 재료 손질하기

대파는 송송 썰고, 고추도 썰어줍니다. 두부는 물에 한번 헹궈주고, 팬 모양에 맞춰 얇게 썰어 줍니다. 얇게 썰면 양념이 잘 배어 좋긴 하지만 잘 부서질 수 있습니다.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 두부조림 만들기

팬이나 냄비에 두부를 한겹으로 깔아줍니다. 두겹으로 놓게 되면 양념이 일정하게 배지 않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한겹으로 깔아주는게 좋습니다. 


준비한 재료 외에 돼지고기를 채 썰어 넣어도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저는 다짐육을 같이 넣고 만들었는데 두부조림의 맛이 월등하게 좋아졌습니다!


냄비에 두부를 넣었다면 물 1컵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고춧가루, 새우젓 , 간장, 설탕, 간 생강, 간마늘 등 양념 재료를 모두 다 넣어줍니다. 썰어 둔 파와 고추도 함께 넣고 불을 켜서 끓여줍니다. 

 

두부조림이 끓어오르고 뒤섞이면 그 때 간을 봅니다. 간은 슴슴한게 좋습니다. 국물을 좀 더 졸일거라 지금 보는 간은 약간 슴슴해야 나중에 짜지 않습니다. 재료들이 잘 어우러지게 끓여줍니다. 

국물 졸이는 정도는 개인 취향껏 졸이면 되고, 반 정도 졸이면 적당합니다. 국물이 졸아들기 시작할 때 들기름을 둘러주는데, 들기름을 둘러주면 맛이 확 살아납니다.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 완성

완성된 두부조림을 접시에 담고, 들기름을 조금 더 둘러주어도 좋습니다. 두부조림은 바닥에 살짝 눌어도 맛있습니다. 
얼큰하고 매콤한 두부조림이 입맛을 살려주고, 밥맛을 끌어올려 줍니다. 두부조림 하나면 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얼큰한 양념에 부드럽고 담백한 두부가 어우러져 아주 맛있는 두부조림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오징어 볶음은 반찬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고, 밥에 올려서 덮밥으로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고,

giantree.kr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반찬없을 때 집에 있는 김치볶아서 만들기 좋은 김치볶음밥인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훨씬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김

giantree.kr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삼겹살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드립니다. 보통 삼겹살은 구이로 많이 해 먹지만 대파 듬뿍 넣고 제육볶음으로 만들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대파의 맛과 향이 배고 삼겹살에 불맛까지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