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5.
반응형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매콤하면서 달콤한, 그리고 부드럽고 쫄깃한 진미채 볶음을 만들어 봅시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오징어채 200g
고추장 1/3컵(66g)
고운 고춧가루 1/4컵(18g)
참기름 3큰술(24g)
물엿 1/3컵(60g)
황설탕 1/4컵(28g)
물 1/6컵(35g)
마요네즈 1/3컵(50g)
통깨 3g

 

썸네일, 진미채 볶음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진미채 볶음

 

▣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꿀팁!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첫 번째 꿀팁! 진미채가 질기다면 물에 살짝 불렸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오래 담그면 맛이 다 빠져나가니 5분 정도만 담가서 불려서 만들면 훨씬 부드러운 진미채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 두번째 꿀팁! 마요네즈입니다. 마요네즈를 넣어주면 진미채가 훨씬 부드러워지고, 양념으로 들어간 고추장과 고춧가루의 맛도 더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가미되어 진미채 볶음이 훨씬 부드러우면서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1. 양념 만들기

진미채 볶음에 필요한 양념을 만듭니다. 팬에 고추장 1/3컵, 물 1/6컵, 설탕 1/4컵, 물엿 1/3컵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약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면서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끓입니다. 양념이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불을 끕니다. 

 

▣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2. 마요네즈에 진미채 버무리기

진미채에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마요네즈가 없다면 생략해도 되긴 하지만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리면 진미채 볶음이 훨씬 부드럽고 맛있어집니다. 

 

▣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3. 양념장에 진미채 버무리기

마요네즈에 버무린 진미채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양념장 양은 취향껏 조절해서 넣으면 되고, 양념장이 넉넉히 들어가면 진미채 볶음이 더 맛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3큰술 두르고, 통깨 솔솔 뿌리면 완성입니다. 

 

순서를 살짝 바꾸어 진미채를 마요네즈에 먼저 버무려 두고, 팬에서 양념을 바글 끓인 후 마요네즈에 버무린 진미채를 넣고 바로 볶아주어도 됩니다. 백종원 님은 양념장 양을 맞추는 것을 보여주려고 따로 하긴 했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팬에 바로 넣고 볶으면 됩니다. 

 

양념장 넉넉히 넣고 볶은 진미채 볶음은 매콤하면서 달콤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좋아 한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반찬입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죠! 백종원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만들면 더욱더 맛있고 부드러운 진미채 볶음을 만들 수 있으니 백종원 님이 알려주신 진미채 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두루치기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두루치기 백종원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두루치기, 대패삼겹살로 만드는 두루치기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 두루치기 황금레시피로 얇은 대패삼겹살에 파채 듬뿍 넣고 만들어 쫄깃하면서 파향 가득한 돼지고기 두루치기입

giantree.kr

 

카레 만들기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카레 만들기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카레 만들기, 목살 스테이크를 활용한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카레만들기 황금레시피이구요 두툼한 목살을 구워서 만든 카레라이스라 엄청 먹음직스럽습니다. 카

giantree.kr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뚝배기에 계란찜을 만들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르게 만들면 비주얼도 그렇고 맛도 폭발입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여러 꿀팁들 배워봅시다. 백종원 계란찜 맛있게 하는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