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돼지고기 두루치기 백종원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3. 4.
반응형

돼지고기 두루치기, 대패삼겹살로 만드는 두루치기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 두루치기 황금레시피로 얇은 대패삼겹살에 파채 듬뿍 넣고 만들어 쫄깃하면서 파향 가득한 돼지고기 두루치기입니다. 백종원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드는법 배워봅시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들  때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대패삼겹살 1팩(600g)
파 채 1팩 (160g)
양배추 1/16통(150g)
통마늘 2/3컵(50g)

<대패삼겹살 간장 소스>
진간장 ½컵(100g)
정수물 약½컵(100g)
맛술 약½컵(100g)
황설탕 1큰술(12g)

<파채무침 초고추장 소스>
굵은 고춧가루 5큰술(40g)
식초 4큰술(32g)
고추장 1과 1/2큰술(30g)
정수물 3큰술(30g)
황설탕 1과1/2큰술(18g)
참기름 2큰술(14g)

<볶음밥>
밥 2공기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적당량
김치 적당량
김가루 적당량
참기름 약간

 

 

썸네일, 돼지고기 두루치기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돼지고기 두루치기

▣ 돼지고기 두루치기 - 1. 간장양념 만들기

돼지고기 두루치기에 들어갈 간장양념을 만들어줍니다. 설탕 1큰술, 맛술 1/2컵, 물1/2컵, 진간장 1/2컵을 넣고 섞어줍니다. 맛술, 물, 진간장은 1:1 비율입니다. 비법 소스니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십니다.

 

▣ 돼지고기 두루치기 - 2. 파무침용 소스 만들기

이번에는 파채 무침용 소스를 만들어봅시다. 파무침을 해서 대패삼겹살과 함께 볶을거니 고춧가루 양이 많고 진하게 나옵니다. 파 무침용 소스는 제 2의 비법 소스이니 이것도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굵은 고춧가루 5큰술, 설탕 1과 1/2큰술, 식초 4큰술, 고추장 1과 1/2큰술, 물 3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 후 참기름도 2큰술 이상 넣고 섞어줍니다. 식초와 참기름이 만나면 맛이 아주 좋아집니다. 이 비법 소스는 파절이 전용 소스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 돼지고기 두루치기 - 3. 파무침 재료 준비하기

파무침을 만들 때 양배추를 넣어주면 더 맛있고, 파채도 숨이 확 죽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양배추는 파채 양의 1/2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파채와 양배추의 비율을 2:1로 잡으면 딱 좋습니다. 양배추는 채 썰어서 파채와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에 들어갈 마늘도 적당한 크기로 썰거나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 돼지고기 두루치기 - 4. 돼지고기 익히기

낮고 넓은 냄비나 팬을 준비하고 팬에 대패삼겹살 1팩을 모두 넣어줍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용 간장양념도 모두 넣어주고, 마늘도 넣고 끓여줍니다. 대패삼겹살이 익도록 끓여주면 됩니다.

 

 

▣ 돼지고기 두루치기 - 5. 파채 무치기

돼지고기가 익는 동안 파채를 무칩니다. 파채와 양배추 섞은 것에 파무침용 소스를 넣고 골고루 잘 버무려줍니다.

 

 

▣ 돼지고기 두루치기 - 6. 돼지고기 두루치기 완성하기

돼지고기 대패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국물은 자박하게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파무침을 대패삼겹살 위에 펼쳐서 올려줍니다. 휴대용 버너에 옮겨서 식탁에서 익혀가며 먹어도 맛있어요. 국물이 자박자박한 상태로 끓으면서 파채 아래서 대패삼겹살이 익어가고, 파채는 열기로 인해 쪄지듯 익어가면서 파와 양배추의 향이 고기에 충분히 배어들게 됩니다. 

그러면 고기에 향이 배어서 훨씬 맛있겠지요!

 

이후 파채와 대패삼겹살을 골고루 섞어주고, 국물이 졸아지면 이렇게 국물을 졸여가며 먹으면 됩니다. 쌈에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은 돼지고기 두루치기입니다!

 

얇은 대패삼겹살의 쫄깃한 식감과 파채의 향과 맛이 어우러져 식감과 맛이 끝내주는 돼지고기 두루치기입니다. 백종원 두루치기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돼지고기 두루치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삼겹살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드립니다. 보통 삼겹살은 구이로 많이 해 먹지만 대파 듬뿍 넣고 제육볶음으로 만들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대파의 맛과 향이 배고 삼겹살에 불맛까지

giantree.kr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소개드립니다. 얼큰한 두부조림은 맛있는 밥반찬, 밥 한그릇 뚝딱 비우게 하는 밥도둑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두부조림 만

giantree.kr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김치볶음밥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반찬없을 때 집에 있는 김치볶아서 만들기 좋은 김치볶음밥인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훨씬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 김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