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8.
반응형

백종원 만능양념장으로 만드는 초간단 닭갈비 황금레시피입니다. 만능양념장 만드는법도 함께 알려드리니 맛있는 닭갈비 만들어봅시다.

 

닭갈비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만능 양념장>
고추장 1컵(230g)
황설탕 1컵(150g)
굵은고춧가루 1컵(90g)
맛술 1컵(190g)
진간장 1컵(210g)
간 마늘 1컵(200g)

<닭갈비>
닭 다리살 350g
만능양념장 1컵(250g)
감자 1/2개(100g)
양파 1/2개(130g)
청양고추 1개(8g)
꽈리고추 3개(15g)
대파 1컵(80g)
양배추 1컵(80g)
마늘 15개(160g)
물 1/2컵(90g)
참기름 2큰술(5g)
깨소금 1큰술(5g)
우동사리 1개(200g)
떡볶이떡 1컵(150g)
후추 약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닭갈비

 

▣ 닭갈비 황금레시피 - 1. 만능양념장 만들기

매콤한 만능양념장을 만들어두면 다양하게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만드는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모두 1:1 비율로 준비해서 섞으면 됩니다.

 

만능 양념장에 들어가는 재료는 고추장, 설탕, 간장, 마늘, 고춧가루, 맛술이며, 이 재료들을 모두 1컵씩 준비합니다. 큰 그릇에 양념장 재료를 모두 다 넣고 섞어줍니다. 그럼 만능양념장은 벌써 완성입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마늘과 고춧가루가 들어간 양념장은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고 3시간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켜서 닭갈비를 만들어보세요. 훨씬 더 맛있을겁니다. 

 

마늘의 1/10정도 되는 생강을 다져서 넣어도 생강향과 맛이 나서 아주 맛있습니다. 

 

 

 닭갈비 황금레시피 - 2. 재료 손질하기

닭갈비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을 손질합니다.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양파 반개는 굵직하게 썰고, 감자도 굵직하게 채 썰어둡니다. 당근과 양배추, 대파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꽈리고추나 매운고추를 넣어도 맛있으니 준비하면 좋고, 꽈리고추는 적당하게 자르고, 매운 고추를 사용할 경우엔 잘게 썰어줍니다.

 

 닭갈비 황금레시피 - 3. 양념에 버무리기

그릇에 손질한 닭을 담고, 양파, 감자, 당근, 양배추를 넣어줍니다. 만들어 둔 만능양념장을 적당히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양념은 넉넉하게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이 적으면 나중에 익힐 때 겉돌 수 있으니 양념이 재료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넉넉히 넣어줍니다. 혹시 짜면 떡이나 사리, 야채들을 더 넣으면 됩니다.

 

통마늘, 대파, 고추도 넣고 마저 버무려줍니다. 후춧가루와 참기름을 넣고 마지막으로 넣어주면 닭갈비 양념은 완성입니다. 

 

 닭갈비 황금레시피 - 4. 닭갈비 굽기

팬에 양념한 닭갈비를 넣고 구워줍니다. 닭갈비에 들어간 야채들에서 수분이 나오면 더욱 맛있는 닭갈비를 먹을 수 있으니 채즙이 나오도록 기다려도 좋은데, 자칫 양념이 타버릴 수 있으니 물을 조금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약간 넣어서 구우면 타지도 않고 촉촉하고 맛있게 구울 수 있습니다. 간을 봐서 짜면 떡이나 우동사리를 넣거나 물 또는 야채를 더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우동사리를 넣을 때는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넣으면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닭갈비에 들어간 우동사리는 정말 맛있죠!!

 

집에서도 간단하게 춘천 닭갈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백종원 닭갈비 황금레시피입니다. 만능 양념장 하나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만능양념장 만드는 법도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백종원 닭갈비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더운 날에 먹는 비빔국수 한 그릇도 꿀맛이지만,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도 새콤매콤 비빔국수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입맛 없을때 새콤하고 매콤하게 비벼 먹으면 잃었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기

giantree.kr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두부조림 만들기 소개드립니다. 얼큰한 두부조림은 맛있는 밥반찬, 밥 한그릇 뚝딱 비우게 하는 밥도둑입니다. 백종원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두부조림 만

giantree.kr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오징어 볶음은 반찬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고, 밥에 올려서 덮밥으로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고,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