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1. 26.
반응형

명절에 즐겨 만들어 먹는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이니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LA갈비 1kg
진간장 1컵(200g)
황설탕 1/2컵(80g)
맛술 1/2컵(100g)
간마늘 1/4컵(40g)
간생강 1/2큰술(8g)
대파 1컵(80g)
참기름 2큰술(15g)
정수물 3컵(540g)
후춧가루 적당량

 

 

백종원 요리비책,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1.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 la갈비 깨끗이 씻기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첫번째, la갈비 깨끗이 씻기입니다.

 

la갈비의 뼈에서 뼛가루가 많이 나오니 물에 깨끗이 씻은 후 30~1시간 정도 물에 담가 둡니다. 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고 만들면 잡내가 나지 않고 불순물도 제거할 수 있어 훨씬 깔끔한 la갈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 la갈비 양념 만들기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두번째, la갈비 양념 만들기입니다.

 

먼저 대파를 반으로 갈라 송송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 그릇에 간장 1컵, 설탕 1/2컵, 간 마늘 1/4컵, 맛술 1/2컵, 간 생강 1/2큰술, 대파 1컵, 후추가루 적당량, 물 3컵을 넣고 골고루 잘 저어주세요. 만약 하루 이상 la갈비를 재울 경우엔 물 1컵을 더 추가해 줍니다. 설탕과 물엿이 다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고, 마지막에 참기름 2큰술을 넣어줍니다.

 

여기에 넣은 기본 재료 외에 배를 넣어도 좋습니다. 다만 생배즙은 괜찮지만 중탕으로 만든 배즙은 한약맛이 날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마세요. 양념에 설탕과 물엿을 섞어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꿀을 넣어도 좋습니다.

 

맛술은 미향이나 미림을 사용하고, 청주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물 양은 앞서 설명했듯 바로 먹을 것이 아니고 하루이상 재웠다 먹을거라면 물을 더 추가해야 합니다. 

 

3.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 la갈비 재우기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세번째, la갈비 양념에 재우기입니다.

 

밀폐 용기나 그릇에 la갈비를 한 줄 쭉 깔아줍니다. 그리고 la갈비가 잠길만큼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la갈비 한 줄, 양념장 붓기, la갈비 한줄 깔고 양념장 붓기를 번갈아가며 해서 la갈비를 양념장에 잘 재워줍니다.

 

양념장에 재워서 2~3시간은 지나야 양념이 배니 2~3시간 후에 구워서 드시고, 하룻밤 정도 재워두면 간이 잘 배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4.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 la갈비 굽기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네번째, la갈비 굽는 방법입니다.

 

la갈비를 구울 때는 물을 적당히 넣어서 구워야 타지 않게 구울 수 있습니다. 물을 넣어 la갈비 사이의 기름이 녹아나오도록 하고, 그 기름에 la갈비가 구워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살짝 졸이듯 구워주면 la갈비가 훨씬 맛있습니다. 

 

물이 부족하면 조금씩 추가해가며 구워주고, la갈비가 적당히 익었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la갈비가 잘 익었다면 la갈비 뼈에 붙어있는 막도 잘 떨어져서 발라먹기가 좋습니다.

물을 적절히 추가해가며 조리듯 구우면 먹기 좋게 잘 익은 la갈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와 함께 la갈비구이 만드는 법까지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로 la갈비 맛있게 재우고, la갈비구이 만드는법의 굽는 법까지 잘 참고하셔서 맛있게 구워드세요.

 

명절음식으로 la갈비구이 만들면 식탁이 더 풍성해질거에요. 이상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