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
반응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꿀팁들 모아놓았으니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참고하셔서 맛있게 끓여봅시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들어갈 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재료
물 2컵(360ml)
청국장 1/2팩(125g)
신 김치 약¾컵(100g)
두부 약1/3모(90g)
양파 약¼컵(60g)
대파 ½대(50g)
된장 1큰술(20g)
국멸치 ½컵(15g)
청양고추 1개(10g)
홍고추 1개(10g)
간 마늘 1/4큰술(5g)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재료를 살펴보았으니,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꿀팁 3가지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꿀팁 3가지!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꿀팁 1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첫번째 꿀팁은 일반 된장을 같이 섞어주는 것입니다. 청국장은 각각 양념이 달라 맛이 조금씩 다른데, 일반 된장을 같이 섞어서 끓이면 청국장이 훨씬 맛있어집니다.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꿀팁 2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두번째 꿀팁은 청국장을 많이 넣는 것입니다. 일반 된장보다 청국장의 맛은 훨씬 싱거운 듯 슴슴한 맛이 나는데, 짜지 않아서 청국장을 충분히 많이 넣어 끓이면 훨씬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꿀팁 3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세번째 꿀팁은 김치찌개를 잘 끓이면 됩니다. 무슨 말이나고요?ㅎㅎ 기본적으로 김치찌개를 잘 끓이면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도 아주 쉬운데요, 김치찌개 끓이듯 청국장을 끓이면 됩니다. 그러면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아주 쉽고도 간단하답니다:)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꿀팁들을 기억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2.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재료 손질하기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다음 단계로 재료 손질하기입니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원하는 크기로 적당히 썰어줍니다. 대파도 송송 썰어주고, 신 김치는 잘게 썰어줍니다. 김치는 신 김치를 넣어야 맛있습니다.

 

국물용 멸치가 필요한데, 멸치의 대가리와 내장을 제거한 후 잘게 잘라줍니다. 멸치를 잘게 잘라서 넣어주면 육수가 잘 우러납니다. 혹시 냉동실에 있던 멸치라면 마른팬이나 냄비에 볶아서 비린내와 수분을 날려준 후 만들면 더욱 좋습니다.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다음 단계, 본격적으로 청국장을 끓여보겠습니다.

 

 

3.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신김치와 야채 넣고 끓이기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이번 단계는 신 김치와 야채를 넣고 끓이기입니다.

멸치를 볶은 후 물 2컵을 넣어주고, 신 김치와 양파, 고추를 모두 넣고 끓여줍니다. 

 

 

4.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청국장 넣고 간 맞추기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이번 단계는 청국장 풀어넣고 간 맞추기입니다. 거의 완성단계입니다.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 생각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신 김치와 야채를 넣은 것이 끓어오르면 간마늘 1/4큰술 넣어주고, 청국장도 넣어서 풀어줍니다. 청국장을 좋아한다면 더 많이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청국장이 다 풀어졌으면 일반 된장 1숟갈도 같이 넣고 간을 맞춰줍니다. 

 

취향껏 두부를 넣고 끓여주어도 좋습니다. 한소끔 끓인 후 뚝배기나 적당한 그릇에 옮겨담으면 구수하고 맛있는 청국장 완성입니다.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합니다.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어려워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알고보면 이렇게나 간단하답니다. 김치찌개 끓이듯 멸치 육수에 신 김치와 야채 넣고 푹 끓인 후 청국장과 일반 된장 넣어 간 맞추기. 그리고 두부 등 넣어주기. 이렇게만 하면 맛있는 청국장이 완성되고,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마스터하게 됩니다.

 

백종원님이 알려주신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간단하면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니 이대로만 따라서 만드시면, 구수하면서도 담백한 청국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으로 구수한 청국장 맛있게 끓여드세요. 감사합니다.

 

※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설날 아침 떡국 한그릇씩 드셔야하니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 준비했습니다. 떡국에 만두도 같이 넣어서 떡만두국으로 끓여드시면 더 풍성하고 맛있으니 떡국 또

giantree.kr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이나 생일음식으로 만들기 좋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으니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따라 만드시면 성공적으로 맛있게 만드실

giantree.kr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의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소갈비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