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3.
반응형

삼겹살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드립니다. 보통 삼겹살은 구이로 많이 해 먹지만 대파 듬뿍 넣고 제육볶음으로 만들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대파의 맛과 향이 배고 삼겹살에 불맛까지 더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입니다.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1. 재료 소개 및 준비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삼겹살 300g
통마늘 8알(50g)
청양고추 3개(20g)
대파 2대(200g)
물 1/3컵(60g)
진간장 3큰술(30g)
설탕 1.5큰술(15g)
굵은 고춧가루 1큰술(5g)
고운 고춧가루 1큰술(5g)
참기름 1/2큰술 (4g)
맛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깨소금 적당량

 

돼지고기는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만약 삼겹살 대신 다른 부위,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을 쓰려면 지방이 많은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육볶음은 양파와 당근 등이 들어가지만, 이번 제육볶음은 대파를 듬뿍 넣고 만드는 대파 제육볶음이라 대파를 듬뿍 준비하고, 마늘, 청양고추도 넉넉히 준비합니다. 

 

▣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2. 재료 손질하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번에는 준비한 재료들을 손질하는 단계입니다.

 

먼저 대파를 길게 반으로 가른 다음 큼직하게 듬성듬성 썰어 줍니다. 대파는 레시피에 적힌 양보다 더 많이 넣어도 좋습니다. 파 맛으로 먹는 거라 충분히 듬뿍 넣어줍니다. 

고추와 마늘도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마늘은 썰지않고 통으로 넣어도 좋습니다. 삼겹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삼겹살의 오돌뼈도 미리 제거해 먹기 좋게 준비해 둡니다.

 

▣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3. 삼겹살 굽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삼겹살 굽기입니다.

 

불을 켜기 전에 팬에 삼겹살을 먼저 깔아준 후 불을 켜 줍니다. 불은 약불로 해서 삼겹살의 기름이 충분히 나오도록 해주고, 삼겹살에서 나온 이 기름에 고기가 구워질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삼겹살이 두꺼운 것으로 준비했다면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해 줍니다. 삼겹살 한면이 충분히 익었다면
뒤집어서 다른 면도 익혀주고, 이때 마늘도 같이 넣어서 익혀줍니다. 

 

삼겹살이라 기름이 많이 나오니 기름을 적당량 덜어내 줍니다. 기름이 너무 없어도 맛이 없기 때문에 조금은 남겨두어 삼겹살과 마늘을 마저 볶아줍니다. 삼겹살이 노릇노릇해지도록 굽고, 바로 꺼내 먹어도 될 정도로 구워줍니다. 

▣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4. 양념하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양념하기입니다.

 

삼겹살이 노릇노릇 다 익었으면 여기에 제일 먼저 설탕을 넣어 줍니다. 불은 중약불로 맞추고 설탕을 넣어 양념을 먼저 해줍니다. 설탕이 녹으면서 고기 색이 좀 더 진해집니다.


설탕 넣은 후 간장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팬을 기울이면 불맛이 살짝 들어갑니다. 불맛이 들어간 후에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고춧가루도 넣어줍니다. 

이대로 볶으면 양념이 제대로 안 배기 때문에 양념이 겉돌지 않도록 물을 넣고 볶아줍니다. 기름이 돌면 안되고 수분이 돌아야 하니 물 넣고 잘 볶아줍니다. 파에서 물이 나올수 있으니 만약 화력이 세지 않으면 물 양을 잘 조절해서 넣어야 합니다. 

양념이 고루 배도록 잘 볶은 후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고 버무리면 됩니다. 

 

 

▣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5. 완성

볶아진 대파 삼겹살 제육볶음을 접시에 담고 통깨 솔솔 뿌리면 완성입니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간단하죠?! 그리고 대파가 듬뿍 들어가서 맛과 향이 뛰어나 엄청 맛있을겁니다!

상추쌈에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겠지요?! 대파의 향과 불맛 가득한 삼겹살이니 말이 필요없습니다!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백종원 요리비책,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는 감자요리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는 감자요리

감자요리는 대체로 다 맛있어요. 그 중 스팸과 함께 넣고 만든 감자짜글이는 완전 밥도둑이죠! 오늘은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 법 소개드립니다. 양세형님이 직접 백종원 요리비책 채널에 출

giantree.kr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입니다. 국민찌개라 할 수 있는 김치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찌개이고, 돼지고기, 참치 등 재료를 변형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김

giantree.kr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입니다. 닭 한마리 넣고 감자 듬뿍 넣어 만들면 너무 맛있는 닭볶음탕이지요.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닭도리탕 만들어보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