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1. 28.
반응형

명절음식이나 생일음식으로 만들기 좋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으니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따라 만드시면 성공적으로 맛있게 만드실 수 있어요.

 

 

재료
당면 250g
시금치 150g
돼지고기(잡채용) 2/3컵(110g)
건 목이버섯 1/2컵(3g)
양파 2컵(180g)
대파 2/3컵(40g)
당근 2/3컵(40g)
진간장 4큰술(30g)
황설탕 2큰술(22g)
참기름 4큰술(25g)
간 마늘 1/2큰술(15g) 식
용유 4큰술(25g)
꽃소금 1/3큰술(2g)
통깨 1/2큰술(4g)
MSG 1/3큰술(2g)
후추가루 1g
캐러멜 1g

 

썸네일 잡채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첫번째 재료 손질입니다.

 

당면은 미리 물에 담가 불려두어야 삶을 때 금방 삶을 수 있어요. 그리고 시금치는 뭉치지 않게 하나씩 뜯어주고, 양파와 당근, 대파는 길게 채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구입할 때 잡채용으로 구입하면 길게 썰어져 있어 편해요. 목이버섯도 잘게 썰어주는데, 목이버섯 대신 다른 버섯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두번째 손질한 재료들을 볶아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돼지고기부터 볶아줍니다. 돼지고기에 밑간을 해서 볶으면 더 맛있어요. 돼지고기를 볶아서 덜어 낸 후 팬을 닦고, 다시 식용유를 두른 후 양파를 볶습니다.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서 볶으면 양파가 더 맛있어요.

 

그 다음 당근에 소금을 뿌려 볶아내고, 목이버섯도 볶아냅니다. 목이버섯은 물기만 살짝 날려주는 정도로 볶으면 됩니다.

파도 살짝 볶아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은 이렇게 재료들을 하나씩 볶아주는 것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세번째 시금치와 당면 데치기입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손질한 시금치를 넣고 데쳐냅니다. 데쳐낸 시금치는 찬물에 담가 헹궈내고 물기를 살짝 짜서 둡니다.

 

당면은 끓는 물에 넣고 삶는데, 한가닥씩 맛봐가며 익는 정도를 살펴서 삶아줍니다. 당면은 식으면 딱딱해지니 푹 삶아주는게 좋습니다. 푹 잘 삶아진 당면은 찬물에 헹구고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 줍니다. 당면의 물기를 쭉 잘 빼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네번째 모든 재료를 넣고 버무리기입니다.

 

큰 그릇에 시금치를 풀어서 넣고, 볶아둔 모든 재료를 다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진마늘, 설탕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이후 간장과 소금도 넣고 간을 해서 버무려줍니다. 간장만으로 간을 하면 물기가 생겨 질척거리니 소금으로 같이 간을 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려주면 끝! 완성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한가지 팁입니다.

만약 밖에서 파는 잡채처럼 진한 색을 내고 싶다면 캐러멜 소스나 노두유를 넣어 색감을 내 줍니다. 이때 캐러멜이나 노두유는 많이 넣지말고 조금만 넣으면 됩니다. 많이 넣으면 향이 강해져요.

 

완성된 잡채를 접시에 담고 통깨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잡채 완성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그리 어렵지 않지만, 많은 재료를 일일이 볶아야 하니 손이 좀 많이 가죠. 하지만 이렇게 만들면 재료 각각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고, 잡채도 더욱 맛있습니다.

 

명절음식으로, 생일날 상차림에 빠질 수 없는 잡채이니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잡채 만들어보세요. 이상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