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육전 만들기

by 생생 생활정보 2022. 1. 31.
반응형

설 연휴가 시작되고 다들 설날 음식 만드느라 바쁘실텐데요, 설날 명절음식으로 전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여러 전들이 있지만 그 중 육전은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며,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아 많이들 만드시는 육전입니다.

 

백종원 요리비책에서 알려주시는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계란후라이만큼이나 쉽고 간단한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이니 참고하셔서 맛있는 육전 만드시길 바랍니다.

 

재료
소고기(불고기용) 2장(200g)
꽃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달걀물 적당량
밀가루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양념간장>
진간장 3큰술(30g)
식초 1큰술(10g)
굵은고춧가루 1/2큰술(7g)
대파 1/4컵(15g)
간마늘 1/5큰술(3g)
통깨 1작은술(2g)

 

 

 

썸네일 육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1.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 고기 밑간하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첫번째 고기 밑간하기입니다. 육전용 고기는 불고기용으로 준비하면 되고, 부위는 어느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첫 비법은 고기의 밑간입니다. 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 주어야 맛있는 육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 양념간장 만들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두번째는 양념간장 만들기입니다. 육전을 만들기 전 미리 양념 간장을 만들어 놓습니다. 육전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양념 간장에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간장 3큰술, 식초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파 1/4컵, 간마늘 조금, 통깨 1작은술 넣어서 골고루 잘 저어줍니다. 이렇게만 하면 양념 간장 만들기는 완성입니다.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3.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 육전 부치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세번째 육전 부치기입니다. 육전 부치기 전에 미리 밀가루와 계란물을 준비합니다. 밀가루가 없다면 부침가루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밀가루를 넓은 그릇에 덜어두고, 계란은 그릇에 풀어놓습니다.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에서 육전은 크기가 크면 부치기 힘드니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만들면 좋습니다. 밑간해 둔 고기에 밀가루를 골고루 묻힌 후 계란물을 입혀서 달군 팬에 올려줍니다.

 

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주고, 혹시 고기가 두꺼울 경우 핏물이 올라오기도 하는데 그럴 경우에는 핏물을 깔끔하게 걷어내주세요. 고기 속까지 잘 익도록 구워줍니다.

 

 

4.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 양념 간장에 찍어서 먹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완성한 육전을 접시에 가지런히 담고, 만들어 둔 양념 간장을 곁들여서 내면 됩니다. 양념 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육전이 훨씬 더 맛있습니다. 

 


계란 후라이보다 약간은 손이 더 가지만,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은 계란 후라이만큼이나 쉽습니다. 고기의 밑간이 가장 중요하니 고기 밑간하는 것 잊지 마시고, 노릇하고 맛있게 구워서 드셔보세요.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 요약하면 고기 밑간하기 - 밀가루 묻히기 - 계란물 입히기 - 팬에 굽기. 이렇게만 하면 완성입니다. 양념간장까지 곁들여내면 완벽한 육전이 되니 백종원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맛있는 육전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2022.01.29 - [분류 전체보기] -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의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소갈비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

giantree.kr

2022.01.28 - [분류 전체보기] -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이나 생일음식으로 만들기 좋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으니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따라 만드시면 성공적으로 맛있게 만드실

giantree.kr

2022.01.26 - [분류 전체보기] -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명절에 즐겨 만들어 먹는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이니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LA갈비 1kg 진간장 1컵(200g) 황설탕 1/2컵(80g) 맛술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