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7.
반응형

국민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드는법 배워봅시다.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얇은 사각어묵 6장(240g)
감자 1개(180g)
물 약2/3컵(130ml)
양파 ½개(125g)
봉어묵 6개(70g)
대파 ½대(50g)
진간장 5큰술(50g)
청양고추 2개(20g)
간 마늘 1큰술(20g)
식용유 2큰술(14g)
참기름 2큰술(14g)
황설탕 1큰술(12g)
고운 고춧가루 1과1/2큰술(9g)
통깨 약간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본격적으로 만들어봅시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1.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 재료 손질하기

가장 먼저 재료를 손질합니다. 사각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봉어묵은 어슷썰기로 썰어줍니다. 양파는 어묵과 비슷한 크기로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도 함께 썰어 준비해주세요.

 

어묵만 볶아도 맛있지만 감자를 같이 넣고 볶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감자는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준비한 재료들을 냄비에 모두 넣어줍니다.

 

2.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어묵볶음 만들기

냄비에 재료를 모두 담아 불 위에 올립니다. 식용유 2큰술 둘러주고, 간 마늘 1큰술 넣어 볶아줍니다.

 

물 2/3컵을 넣고, 진간장 5큰술과 설탕 1큰술도 넣고 골고루 잘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볶다보면 어묵이 물을 흡수해서 물이 부족해지기도 하는데 그럴때는 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대로 참기름 넣고 완성하면 간장 어묵볶음이 되고, 여기에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매콤한 맛이 도는 어묵볶음이 됩니다.

 

고운고춧가루 1과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고, 감자가 덜 익었다면 물을 더 추가해서 볶아주면 됩니다. 감자도 다 익고 물기가 없어지면서 윤기가 나면 타기 직전까지 볶다가 불을 끄면 됩니다. 

 

불을 끈 후 참기름 2큰술과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어묵볶음 만들기 참 간단하고 쉽습니다! 

 

감자와 함께 볶음 어묵볶음은 그야말로 밥도둑입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어묵볶음이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이상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백종원 요리비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