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는 감자요리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3.
반응형

감자요리는 대체로 다 맛있어요. 그 중 스팸과 함께 넣고 만든 감자짜글이는 완전 밥도둑이죠! 오늘은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 법 소개드립니다. 양세형님이 직접 백종원 요리비책 채널에 출연하셔서 감자짜글이 맛있게 끓이는 법을 알려주시는데 그 비법 그대로 전해드립니다! 

 

알려드리는대로 만드시면 완전 맛있는 감자짜글이를 만들 수 있고, 밥에 비벼 먹으면 눈 깜짝할 새 한 그릇을 다 비우게 될겁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는 밥도둑 감자요리 시작하겠습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감자 2개(400g)
양파 1/2개(100g)
대파 1컵(80g)
청양고추 3개(15g)
통조림 햄 1캔(200g)
간마늘 1큰술(15g)
된장 1/2큰술(10g)
고추장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2큰술(10g)
황설탕 1큰술(10g)
진간장 4큰술(40g)
물 4컵(700g)

 

이렇게 백종원 감자짜글이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재료 손질하기부터 시작합니다.

 

▣ 백종원 감자짜글이  1. 재료 손질하기

재료 중 감자와 스팸은 꼭 있어야 하니 필수로 준비하시고, 대파, 양파, 청양고추 등도 함께 준비합니다. 스팸 외에 다른 통조림 캔도 다양하게 있으니 다른 햄을 준비해도 괜찮긴 합니다. 하지만 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레시피는 스팸에 맞추어 간을 준비했기 때문에 다른 햄을 사용할 때는 간을 조금 더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스팸이 다른 햄에 비해 짠 편이거든요.

 

감자는 껍질을 벗겨서 깨끗이 씻은 후 원하는 크기로 자릅니다. 감자짜글이는 감자를 푹 끓여서 밥에 으깨어 비벼 먹을거니 감자 크기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적당하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굵게 채 썰거나 깍뚝썰기 등 원하는 크기로 썰어 주면 되고, 파와 고추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감자짜글이의 핵심 재료 중 하나인 스팸은 비닐 봉지에 넣어 손으로 으깨 줍니다.

 

 

▣ 백종원 감자짜글이  2. 모든 재료 냄비에 담기

백종원 감자짜글이에 필요한 재료 손질이 다 끝났습니다. 그러면 이제 이 재료들을 모두 냄비에 넣고 끓이면 됩니다.
냄비에 감자를 먼저 담고,양파를 담아줍니다.

 

보통 찌개나 국 끓일 때 파나 고추는 나중에 넣는 편인데 백종원 감자짜글이는 파와 고추도 모두 한번에 다 넣고 끓입니다. 으깬 스팸도 모두 넣어줍니다.

 

 

▣ 백종원 감자짜글이  3. 양념재료 넣기

여기에 설탕 1, 고춧가루 2, 다진마늘 1, 고추장 1, 된장 1/2, 간장 4숟갈을 넣어줍니다. 간장은 나중에 간을 봐가며 추가하면 됩니다. 


물은 재료가 잠길만큼만 넣어줍니다. 물이 너무 많아지면 맛이 없으니 적당히 재료 잠길만큼만 넣습니다.

▣ 백종원 감자짜글이  4. 감자짜글이 푹푹 끓이기

백종원 감자짜글이에 들어갈 재료와 양념을 다 넣었으니 이제 푹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모든 재료의 맛이 잘 우러나려면 푹 끓여주는게 좋습니다. 감자가 물러질 정도로, 밥에 비벼 먹을때 잘 으깨질 정도로 푹 끓여주어야 합니다.

 

강불로 끓이면 이내 물이 졸아들고 타버릴 수 있으니 불은 중불로 해서 뭉근하게 푹 끓여주면 됩니다. 양세형님은 올려두고 게임한판 하고 오신다는데ㅎ 그 정도로 국물이 많이 남지 않도록 푹~끓여주면 됩니다.


▣ 백종원 감자짜글이  5. 맛있게 먹기

자작자작하게 잘 끓여진 백종원 감자짜글이를 떠서 밥에 비벼 먹으면 완전 밥도둑입니다. 맛있게 익은 김치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도 필요없습니다. 감자짜글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고, 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감자와 스팸 듬뿍 덜어서 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완전 꿀맛이고 잃었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니, 입맛 없을 때, 또는 간편하게 찌개 끓여서 먹고 싶을 때 백종원 감자짜글이 한번 끓여드셔 보세요. 완전 맛있습니다! 

 

이상 백종원 감자짜글이, 양세형 감자짜글이, 맛있는 감자요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