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9.
반응형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님의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입니다. 

생일날이나 평일에 자주 끓여먹는 미역국입니다. 소고기나 황태, 조갯살 등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 끓이기도 하는데, 여기서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소고기(양지) 1/2컵(100g)
자른미역 1/3컵(10g)
참기름 2큰술(14g)
국간장 3큰술(30g)
물 약7컵(1.3L)
다진마늘 2/3큰술(10g)
멸치액젓 1과1/2큰술(15g)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들 준비할 때 소고기는 어떤 부위라도 상관없습니다. 불고기거리도 괜찮습니다. 간을 맞출 때 필요한 액젓은 국간장과 같이 넣어주면 감칠맛이 더해져서 훨씬 맛있습니다. 

 

썸네일 소고기 미역국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1. 소고기 볶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첫번째로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소고기를 볶지않고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고기에서 찌꺼기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참기름으로 먼저 살살 볶아서 만들면 훨씬 좋고, 불을 약하게 해서 살살 볶아줍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2. 미역 넣고 볶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다음은 미역을 넣고 함께 볶아주는 것입니다. 고기가 충분히 익었다면 불린 미역을 체에 밭쳐 물기를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함께 볶아줍니다. 

 

간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와 미역을 볶을 때 미리 간장을 넣고 간을 해서 볶으면 고기와 미역이 간이 배어 더 맛있습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3. 물 넣고 끓이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고기와 미역을 넣고 충분히 볶았다면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물의 양은 건더기 양의 3배 정도로 넣어주면 좋습니다. 물을 넣고 푹 잘 끓여줍니다. 

 

간은 액젓과 국간장으로 간을 해 줍니다. 액젓이 들어가면 감칠맛과 풍미가 더 좋아집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꿀팁!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꿀팁 한가지! 미역국은 끓인 후 바로 먹는 것보다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서 두번 끓이는게 훨씬 맛있습니다.  오래 끓이면 질긴 고기도 부드러워지고, 미역국도 훨씬 맛있습니다. 

 

마늘은 취향따라 넣어주면 되고, 마지막으로 액젓을 넣어 간을 맞추면 소고기 미역국 완성입니다.

 

푹 잘 끓여진 미역국 한 그릇 담아 밥과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미역국이 속도 편하게 해주고 먹고 나면 기분도 좋아집니다. 

 

영양많고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으로 맛있게 끓여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