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떡볶이 황금레시피 류수영 로제떡복이 만들기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8.
반응형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황금레시피입니다. 이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로제떡볶이 만들어 먹었더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님의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배워봅시다!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물 1리터
소금 1T
설탕 3T
밀떡 3인분
카놀라유
대파 2대
마늘 5개
고추장 4T
소시지 한 줌
물 600ml
어묵 한 줌
설탕 2T
사과잼 2T
간장 1T
미원 1t
생크림 150ml
청양고추 1개

썸네일 로제떡볶이
출처 :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떡 초벌 익히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에 사용할 떡은 밀떡으로 준비합니다. 밀떡을 바로 넣어 떡볶이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미리 초벌로 살짝 익혀주면 떡이 더 맛있어집니다. 

 

물 1리터를 약불에 올리고, 소금 1T와 설탕 3T를 넣은 후 밀떡을 넣어줍니다. 센불에서 계속 떡을 끓이게 되면 떡이 갈리지며 터질 수 있으니 거품이 올라오며 끓을 때 불을 약불로 줄여주어야 합니다. 끓기 직전의 온도로 해서 서서히 뭉근히 익혀줍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채소 손질하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에 필요한 채소를 손질합니다. 파기름을 내는데 필요한 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하고, 떡볶이에 들어갈 파는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세요.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파기름 내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파기름 내기입니다. 팬에 기름을 3바퀴 정도 두르고 송송 썰은 파와 마늘을 넣고 파기름을 내 줍니다. 육수가 있으면 파기름 내는 것은 생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떡볶이 만들려고 일부러 육수만드는 작업은 번거로워서 잘 안하게 되니 파기름으로 대신하여 맛을 올려줍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고추장 기름 내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고추장 기름 내기입니다.

파기름이 나왔으면 파기름에다 고추장을 넣어 고추장 기름을 내 줍니다. 파기름에 고추장 4숟갈을 넣고 기름을 내 주세요.

 

여기서 한가지 팁! 고춧가루는 잘못 쓰면 음식 맛이 텁텁해지기 쉽고, 눅눅한 고춧가루는 음식의 맛을 망치게 됩니다. 그래서 고춧가루는 되도록이면 소량으로 구입해서 먹는 게 좋고, 혹시 대량으로 구입했을 경우에는 꼭 냉동보관하는게 좋습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어묵과 소세지 준비하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어묵과 소세지 준비하기입니다. 어묵은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비엔나 소세지도 칼집을 내 줍니다. 로제떡볶이에 비엔나소세지는 필수이고 베이컨을 넣어도 좋습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초벌 익힌 떡 헹구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이번에는 잔잔히 익힌 떡을 찬물에 헹궈주기입니다. 약한 불에서 뭉근히 익힌 떡을 찬물에 헹궈주는데 이 과정은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떡, 어묵 등 넣고 양념하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본격적으로 로제떡볶이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고추장 기름에 떡과 소세지, 대파를 넣고 볶다가 어묵과 물 600ml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 2T를 넣고 사과잼 2T도 넣고 볶아줍니다. 사과잼을 넣어주면 산미가 생기고 단맛이 나서 설탕만 넣은 것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사과잼은 제육볶음 할 때 넣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간 맞추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볶은 떡볶이에 간 맞추기입니다. 떡과 어묵 등 재료를 볶아준 후 마지막에 간을 합니다. 간장 한숟갈 살짝 넣고, 미원도 1t 정도 조금 넣어줍니다. 떡볶이에 미원은 필수라고 합니다ㅎ MSG가 들어가면 밖에서 파는 맛을 낼 수 있고, 넣고 안넣고 맛의 차이가 확연해서 밖에서 파는 것 같은 맛있는 맛을 원한다면 쪼금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생크림 넣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이번에는 생크림 넣기입니다. 생크림 150ml를 뒤적여가며 넣어주고, 청양고추 1개도 넣어서 매콤한 맛을 더해줍니다.

 

▣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 그릇에 담아내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데코할 차례입니다. 완성된 로제떡볶이를 접시에 담고 생크림 한바퀴를 둘러서 데코해줍니다. 데코를 해주면 훨씬 보기도 좋고 맛있어보이며 근사해집니다. 후추가루도 살짝 뿌려서 향을 더해주면 완성입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로 로제떡볶이 만드는법 배워봤습니다. 크리미한 맛이 들어가 살짝 매운 듯 부드럽고 고소한 떡볶이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