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
반응형

설날 아침 떡국 한그릇씩 드셔야하니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 준비했습니다. 떡국에 만두도 같이 넣어서 떡만두국으로 끓여드시면 더 풍성하고 맛있으니 떡국 또는 떡만두국 끓이셔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 시작합니다.

 

 

재료
[ 떡만둣국 ]
참기름 2큰술(15g)
식용유 1큰술(8g)
떡국 떡 4컵(400g)
만두 8개
소 양지 1컵(150g)
대파 1컵(80g)
물 11컵(2L)
꽃소금 1큰술(10g)
간 마늘 1큰술(15g)
멸치액젓 2큰술(20g)
국간장 3큰술(30g)
달걀 2개(100g)
후춧가루 적당량
김가루 적당량

[ 지단 ]
달걀 2개(100g)
식용유 적당량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1.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  육수 만들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첫번째 육수 만들기입니다. 

 

육수는 소고기를 볶아서 만들거나, 멸치육수도 좋고, 사골곰탕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사골 곰탕을 넣고 끓이면 맛이 더 진하고 깊어서 더욱 맛있습니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은 소고기를 볶아서 육수를 만들것이니 소고기 불고기용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팬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소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소고기의 지방도 같이 섞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불을 약하게 해서 고기가 노릇해질 때까지 충분히 볶아줍니다. 고기에서 기름이 충분히 녹아나오도록 볶아주는데, 이렇게 지방이 녹아들면 국물이 더욱 맛있어집니다.

 

고기를 충분히 볶은 후 2리터의 물 중 고기가 잠길 정도만큼만 일부 물을 넣고, 꽃소금 1큰술, 국간장 3큰술, 멸치액젓 2큰술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미리 간을 하면 고기에 간이 배어서 훨씬 맛있어집니다. 고기가 질긴 부위라면 약불에서 뭉근하게 푹 끓여주세요.

 

 

 

2.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  지단 만들기

 

육수를 끓이는 동안 계란 지단을 만듭니다.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약불에서 계란 흰자를 얇게 부쳐줍니다. 노른자도 얇게 부쳐 낸 후 계란 지다을 식혀줍니다.

 

식힌 계란 지단은 돌돌 말아서 얇게 채치듯 썰어주면 됩니다.

 

 

3.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  떡국, 떡만두국 끓이기

 

고기 육수의 고기에 간이 충분히 배었다면 남은 물을 모두 부어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준비해 둔 떡과 만두를 넣어줍니다. 떡국 떡은 이렇게 바로 넣어도 되지만 물에 30분 이상 담가두었다 넣으면 끓이는 시간도 단축시키고, 쫄깃한 맛도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떡과 만두를 넣은 후 간 마늘 1큰술을 넣고, 소금과 액젓으로 간을 맞추어줍니다. 취향껏 대파를 넣거나 고명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떡과 만두가 떠오르면 거의 다 익었다고 보면 되니 그릇에 덜어내 담은 후 파 고명, 후춧가루, 김가루, 계란 지단 등 고명을 올려서 내면 됩니다.

 


소고기 육수를 내어 만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인데, 소고기 육수 대신 멸치육수로 만들어도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고, 사골곰탕으로 끓이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좋아하는 육수로 떡국, 떡만두국, 만두국 등 다양하게 끓여드시면 되고, 설날 아침 떡국 한 그릇 먹으면서 새해를 기분좋게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육전 만들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육전 만들기

설 연휴가 시작되고 다들 설날 음식 만드느라 바쁘실텐데요, 설날 명절음식으로 전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여러 전들이 있지만 그 중 육전은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며,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

giantree.kr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의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소갈비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

giantree.kr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이나 생일음식으로 만들기 좋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으니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따라 만드시면 성공적으로 맛있게 만드실

giantree.kr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명절에 즐겨 만들어 먹는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이니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LA갈비 1kg 진간장 1컵(200g) 황설탕 1/2컵(80g) 맛술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