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3.
반응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입니다. 닭 한마리 넣고 감자 듬뿍 넣어 만들면 너무 맛있는 닭볶음탕이지요.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닭도리탕 만들어보세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토막 닭고기 1마리(10호)
물 3컵(540ml)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새송이버섯 2개
표고버섯 2개
당근 1/3개
양파 1개
감자 2개
간 마늘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컵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4/5컵
황설탕 3큰술
후춧가루 약간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이 다 준비되었다면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를 따라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썸네일, 닭볶음탕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1.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 손질하기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첫번째는 닭 손질하기입니다. 닭은 1kg 내외를 10호라고 하는데, 10호 정도의 크기를 준비하면 됩니다.

 

만약 토막닭을 준비했다면 닭의 뼈 사이에 남아있는 내장들을 깨끗이 제거해줍니다. 내장이 붙어있으면 잡냄새가 날 수 있으니 닭 뼈에 붙어있는 내장을 깨끗이 제거해주고 씻어줍니다. 닭 뼈의 잔부스러기들도 깨끗이 씻어줍니다. 

 

 

2.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 초벌 삶기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두번째는 닭 초벌 삶기입니다. 손질한 닭은 그대로 조리하는 것보다 한번 초벌로 삶아 준 후 조리하면 잡내가 나지 않고 깔끔합니다.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끓여서 물이 끓을 때 닭을 넣어 삶아줍니다.너무 오래 삶지 말고 한번 데쳐내는 정도로만 삶아줍니다. 데친 닭은 물에 한번 헹궈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 둡니다.

 

 

3.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채소 손질하기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세번째 채소 손질하기입니다. 재료에 나와있는 채소들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닭고기 크기에 비해 조금 작게 자르면 됩니다.

 

새송이버섯,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감자는 끓이는 중 부서질 수 있으니 조금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대파는 송송 썰거나 크게 썰어 준비합니다. 그 외 재료들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4.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볶음탕 끓이기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네번째 닭볶음탕 끓이기입니다. 재료가 다 준비되었고, 닭 손질도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닭볶음탕 황금레시피에 맞춰 닭볶음탕을 끓여봅시다.

 

냄비에 닭을 넣고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충분히 끓여줍니다.

 

닭이 끓을 때 감자와 양파를 먼저 넣어주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고기 등 음식을 만들 때 설탕을 먼저 넣게 되면 재료에 단맛이 푹 배게 되어 훨씬 맛있습니다. 설탕 분자가 커서 먼저 넣어주면 단맛이 쏙 잘 밴다고 합니다.

 

닭이 익고, 닭고기에 단맛이 충분이 배어들때까지 끓여주고, 감자와 양파도 충분히 익혀줍니다.

 

닭이 어느정도익었으면 당근과 버섯을 넣어주고,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진간장과 간 마늘도 넣고 끓여줍니다.

 

재료들이 잘 익었다면 불을 불이고 후춧가루 뿌린 후 마지막에 대파와 고추를 넣어줍니다.

 

잘 섞어준 후 파가 살짝 숨 죽을 정도로만 살짝 끓인 후 간을 보고 불을 끕니다.

 

이렇게 하면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만든 닭볶음탕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닭볶음탕을 접시에 담아내면 끝! 닭고기와 감자가 어우러진 닭볶음탕이 엄청 맛있는 비주얼로 입맛을 자극합니다. 매콤한 듯 입에 착착 붙는 닭볶음탕은 감자와 국물에 쓱쓱 밥 비벼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백종원님의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닭볶음탕 맛있게 만들어 밥과 함께 드셔보세요. 밥 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꿀팁들 모아놓았으니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참고하셔서 맛있게

giantree.kr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설날 아침 떡국 한그릇씩 드셔야하니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 준비했습니다. 떡국에 만두도 같이 넣어서 떡만두국으로 끓여드시면 더 풍성하고 맛있으니 떡국 또

giantree.kr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육전 만들기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육전 만들기

설 연휴가 시작되고 다들 설날 음식 만드느라 바쁘실텐데요, 설날 명절음식으로 전이 빠질 수가 없습니다. 여러 전들이 있지만 그 중 육전은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며,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