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3.
반응형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입니다. 국민찌개라 할 수 있는 김치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찌개이고, 돼지고기, 참치 등 재료를 변형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입니다. 그 중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가장 보편적인 재료로 진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지요.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 법으로 맛있게 끓여봅시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시작합니다.

 

먼저,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돼지고기(목살) 1컵(130g)
신 김치 3컵(390g)
물 3컵 (540ml)
청양고추 2개(20g)
대파 약 2/3대(70g)
간 마늘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1큰술(8g)
고운 고춧가루 ½큰술(3g)
국간장 1큰술(10g)
새우젓 1큰술(20g)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들이 준비되었다면, 본격적으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돼지고기 육수내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첫번째 돼지고기 육수내기입니다.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육수를 먼저 내주는데, 적당한 크기로 자른 돼지고기를 넣고 물 3컵을 넣습니다. 물 양은 김치 양과 1:1로 맞추면 됩니다. 김치 3컵이면 물 3컵을 부어주면 되고, 끓이다가 물이 줄어들면 더 보충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돼지고기와 물을 넣고 새우젓 1~2큰술 넣어줍니다. 새우젓이 없으면 액젓을 넣어주면 되고, 미리 간을 해서 끓여줍니다.

 

 

2.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재료 손질하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두번째는 재료 손질하기입니다. 김치찌개에 들어갈 재료들을 잘라주는데, 재료가 많지 않기에 간단히 끝날 단계입니다. 신김치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대파와 고추도 원하는대로 적당히 썰어주면 됩니다.

 

 

 

3.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돼지고기 육수 푹 끓이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세번째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기입니다. 돼지고기 육수가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10분 이상 푹 끓여줍니다. 퍽퍽한 뒷다리살도 푹 끓이면 고기가 부드럽고 연해집니다.

 

육수를 끓이면서 나온 돼지고기 기름은 걷어내지 말고 그대로 같이 조리합니다. 돼지고기 기름과 함께 끓이면 김치찌개의 맛이 더욱 깊어집니다. 삼겹살로 끓이면 더 맛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4.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김치와 재료 넣고 간 맞추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네번째 육수에 김치와 재료를 넣고 간 맞추기입니다. 끓인 육수에 신 김치 잘라놓은 것을 넣고 간을 본 후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고춧가루와 간 마늘도 넣어줍니다.

 

취향껏 두부와 양파를 넣어도 좋고, 혹시 밖에서 파는 것 같은 맛을 내고 싶다면 설탕 1/5숟갈과 MSG를 약간 넣으면 됩니다. MSG가 들어가면 대체로 무조건 맛있습니다ㅎ

 

5.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파, 청양고추 넣고 마무리하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다섯번째, 파와 청양고추 넣고 마무리하기입니다. 김치 등을 넣고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충분히 끓여준 후 마지막에 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됩니다. 파와 청양고추는 마지막에 넣어주면 색감이 살아납니다.

 

고춧가루도 위에 살짝 부려주면 막 끓인 돼지고기 김치찌개처럼 신선함이 느껴집니다. 

 

 

6.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꿀팁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꿀팁!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20~30분 푹 끓이면 고기가 연해지면서 훨씬 맛있고, 김치도 푹 익어서 훨씬 맛있습니다. 끓이면서 물이 부족하면 물을 보충해가면서 끓이면 됩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저만의 꿀팁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김치국물로 간을 하면 아주 맛있습니다. 김치가 맛있으면 김치찌개는 무조건 맛있는데, 맛있는 김치국물을 넣어 간을 하면 따로 간을 할 필요없이 김치 자체의 맛으로도 훌륭한 맛의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끓인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계란 후라이, 김 정도의 반찬 한 두가지 놓고 먹으면 많은 반찬 필요없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푹 익어서 쭉쭉 찢어지는 김치!! 상상만해도 맛있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입니다. 닭 한마리 넣고 감자 듬뿍 넣어 만들면 너무 맛있는 닭볶음탕이지요.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닭도리탕 만들어보

giantree.kr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청국장 찌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꿀팁들 모아놓았으니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참고하셔서 맛있게

giantree.kr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만두국 끓이는 방법

설날 아침 떡국 한그릇씩 드셔야하니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 준비했습니다. 떡국에 만두도 같이 넣어서 떡만두국으로 끓여드시면 더 풍성하고 맛있으니 떡국 또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