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1.
반응형

쫄깃쫄깃한 골뱅이에 새콤달콤 양념해서 무치면 정말 맛있습니다! 새콤달콤매콤 그야말로 입맛 당기는 골뱅이무침이지요.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통조림 골뱅이 1캔 (400g)
양파 1/2개(100g)
당근 1/6개(50g)
오이 1/2개(100g)
양배추 2/3컵(60g)
대파 2/3컵(60g)
청양고추 2개(15g)
북어채 1컵(30g)

<양념장>
고추장 1/3컵(80g)
황설탕 1/3컵(50g)
식초 1/3컵(60g)
굵은 고춧가루 1/2큰술(3g)
고운 고춧가루 1/2큰술(3g)
참기름 1큰술(8g)
깨소금 1/2큰술(3g)

 

썸네일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재료 준비

 

재료에 소개되어 있는 야채는 다 있으면 좋지만 없으면 파를 최대한 길게 썰어서 넣어 파향을 많이 내주시면 괜찮습니다. 파채를 사서 사용해도 좋고, 파를 반으로 갈라 속심을 빼내고 돌돌 말아 채 썰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파와 양파, 고추 정도는 기본으로 넣어주고, 양배추 ,당근, 오이는 취향껏 선택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깻잎을 넣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깻잎과 상추를 듬뿍 넣어 무치면 참 맛있더군요.

 

무침 종류에는 고춧가루 굵은 것과 고운 것을 같이 사용하면 맛이 더욱 좋고 색도 잘 나옵니다. 하지만 고운 고춧가루가 없다면 굵은 고춧가루 한가지만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북어채나 황태채를 같이 넣어주면 맛있는데,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다만 오징어채는 질기고, 아귀포는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골뱅이무침에는 안 어울립니다. 골뱅이 무침에는 북어채, 황태채가 잘 어울립니다.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야채 및 재료 손질하기

준비한 재료들 중 야채들을 먼저 손질해 줍니다. 대파는 어슷썰어주고, 파채가 있다면 파채를 사용하세요. 오이는 반으로 갈라 얇게 썰어줍니다. 당근도 오이처럼 썰고, 양배추와 양파는 채 썰어 줍니다. 고추는 어슷썰어 준비합니다.

 

골뱅이는 반으로 자르거나 그대로 통째로 사용하면 되고, 북어채는 골뱅이 통조림 국물에 가볍게 적셔서 준비합니다. 이렇게 국물에 적셔서 쓰면 겉돌지 않고 잘 무쳐져서 맛있습니다.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양념장 만들기

골뱅이무침에 사용할 양념장을 만들어봅시다. 그릇에 식초를 넣고, 설탕, 고운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재료에 나와있는 것을 보면 고추장, 설탕, 식초의 비율이 1:1:1입니다. 이 비율만 잘 기억하면 무침 양념장 만들기는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고추장, 설탕, 식초의 비율을 1:1:1로 맞추어 넣고 고춧가루만 추가해주면 골뱅이무침 양념장이 만들어지고, 이 양념장은 다른 무침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실청을 조금 섞어주어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간마늘을 추가해도 색다른 맛을 낼 수 있는데, 미리 넣지 말고 맨 나중에 양념 위에 올려주면 보기에 좋습니다.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와 야채 넣고 무치기

골뱅이무침에 넣을 재료 손질이 끝났고, 양념장도 다 만들었으니 이제 무치기만 하면 됩니다. 

 

큰 그릇을 준비하고 썰어 두었던 채소를 모두 담아줍니다. 골뱅이와 북어채도 올려주고 양념장을 모두 부어서 골고루 잘 버무려 줍니다. 너무 세게 비비면 물이 나오고 거품도 나오게 되니 살살 가볍게 주물러서 버무려주세요.

 

양념에 잘 무쳐졌다면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새콤한 맛과 고소한 참기름이 만나면 맛이 더욱 업그레이드됩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주는데 반 정도는 갈아서 깨소금으로 넣어주면 더욱 고소합니다. 

 

골뱅이무침의 색이 잘 안나왔다면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색깔을 내주면 됩니다.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소면도 함께 

완성된 골뱅이무침을 담아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소면이나 라면사리를 삶아서 함께 담아내면 더욱 풍성하고 근사합니다. 소면이나 라면사리를 삶아서 바닥에 깔아주고 그 위에 골뱅이무침을 올려주면 됩니다. 

 

소면을 삶아서 물기를 쫙 빼고, 참기름과 깨소금에 살짝 무쳐서 올리면 풍미가 더욱 좋습니다. 골뱅이무침과 소면을 함께 담아내고 통깨 뿌리면 완성입니다!

 

골뱅이무침과 소면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새콤하고 매콤하게 무쳐진 골뱅이무침 양념에 소면 휘리릭 말아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입맛이 확 살아나는 맛이고, 쫄깃함과 야채의 아삭함이 더해져 그야말로 말이 필요없습니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로 만들어 먹었었는데 양념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최고였습니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로 만들면 성공보장입니다!^^ 골뱅이무침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님의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입니다. 생일날이나 평일에 자주 끓여먹는 미역국입니다. 소고기나 황태, 조갯살 등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 끓이기도

giantree.kr

떡볶이 황금레시피 류수영 로제떡복이 만들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류수영 로제떡복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황금레시피입니다. 이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로제떡볶이 만들어 먹었더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님의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제 떡볶이 만들

giantree.kr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국민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