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백종원 새둥지전 감자요리

by 생생 생활정보 2022. 2. 12.
반응형

다양한 감자요리 중 감자전, 감자채전은 누구나 좋아할만한 감자요리입니다. 감자를 얇게 채 썰어 부친 감자채전은 바삭함이 더해져 바삭쫄기하게 즐길 수 있는 감자전입니다.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으로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공유합니다. 감자채전을 약간 응용한 새둥지전인데 영양도 풍부해지고 맛과 비주얼도 훨씬 업그레이드 된 감자채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 만드는방법에 필요한 재료 소개드립니다.

 

재료
감자 3개
베이컨 3장
달걀 2개
체다치즈 1장

맛소금 1/5숟갈
식용유3숟갈
후추
케첩
뚜껑있는 프라이팬

 

 

썸네일 감자채전 새둥지전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감자채전 새둥지전

 

1.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 손질하기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으로 먼저 감자를 손질합니다.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은 다음 얇게 채 썰어주세요. 이 때 채는 가능한 아주 얇게 썰어주면 좋습니다.

 

채 썬 감자는 전분기를 빼 주어야 합니다. 그냥 팬에 부치게 되면 전분 때문에 팬에 더덕더덕 붙어서 지저분하게 된답니다. 감자를 물에 담가 두어 전분기를 빼 준 다음 물에 헹궈서 체에 밭쳐 둡니다.

 

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감자를 그릇에 넣고 소금 2/5큰술을 넣은 뒤 살살 주물러 줍니다. 감자에서 전분물이 나올때까지 조금 두었다가 물기를 꾹 짜서 사용하면 돼요. 

 

2.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부재료 손질하기

감자채전에 함께 들어갈 부재료를 손질해줍니다. 소시지, 베이컨, 햄 등 원하는 재료를 넣으면 되고, 이 부재료들도 감자채처럼 얇게 채 썰어주면 됩니다. 


전분기 뺀 감자채에 소시지, 베이컨, 햄 등을 넣고 살살 버무려 섞어둡니다.

3.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 감자채전 새둥지전 굽기

팬을 예열할 후 기름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불은 강불로 하고 감자채를 한주먹 정도 팬에 올려줍니다. 감자채를 골고루 펼쳐서 얇게 펴 줍니다. 이렇게 감자채를 올려두면 익어가면서 서로 살짝 달라붙게 됩니다.

 

감자의 아랫면이 노릇노릇 구워지면 중불로 줄인 다음 감자채전에 두 개의 홈을 만들어 줍니다. 홈에 기름을 살짝 뿌려준 후 달걀을 각각 1개씩 깨뜨려 넣습니다. 달걀에 소금을 살짝 뿌려주고, 달걀 옆에는 취향껏 치즈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뚜껑을 덮고 불은 약불로 줄여줍니다. 달걀의 윗부분이 익었으면 뚜껑을 열고 수분을 날려줍니다. 이렇게 수분을 날려주면 감자채전이 더욱 바삭해집니다.

불을 약간 올려서 아랫면이 바싹 익도록 하고, 아랫면이 바삭하게 눋도록 충분히 구워줍니다. 바삭하게 잘 구워졌다면 접시에 옮겨 담고, 취향껏 후춧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백종원 새둥지전 만드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감자채전도 바삭하고 쫀득해서 맛있지만, 이렇게 달걀과 치즈까지 넣어 만들면 그 맛이 더욱 풍성하고 맛있습니다.

 

감자채전에 베이컨 등 아이들이 좋아할 부가 재료도 들어가서 이렇게 만든 감자채전, 새둥지전은 아이들의 최고 인기 간식이 될것입니다. 감자전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으로 더욱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감사합니다!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쫄깃쫄깃한 골뱅이에 새콤달콤 양념해서 무치면 정말 맛있습니다! 새콤달콤매콤 그야말로 입맛 당기는 골뱅이무침이지요.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봅시다! 골뱅이무침

giantree.kr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님의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입니다. 생일날이나 평일에 자주 끓여먹는 미역국입니다. 소고기나 황태, 조갯살 등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 끓이기도

giantree.kr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국민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반찬이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어묵

giantre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