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by 생생 생활정보 2022. 1. 29.
반응형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의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소갈비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료
소갈비 2kg
소갈비 데침용 물 적당량
무 100g
당근 ½개(135g)
새송이버섯 1개(60g)
표고버섯 6개(120g)
청양고추 3개(30g)
꽈리고추 5개(30g)
홍고추 2개(20g)
대파 2대(200g)
양파 1개(250g)
물 10컵(1800ml)

<양념장 재료>
대파 ½컵(30g)
간 생강 ½큰술(10g)
간 마늘 2큰술(40g)
진간장 1컵(180ml)
황설탕 ½컵(70g)
맛술 ½컵(90g)
참기름 4큰술(28g)
물 1컵(180ml)

 

 

썸네일 소갈비찜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1. 소갈비 초벌 삶기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첫번째, 소갈비 초벌 삶기입니다.

 

소갈비는 하루 정도 담가서 핏물을 뺀 후 만들어주면 되는데, 혹 시간이 없다면 물에 담그는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만들 경우엔 반드시 물에 한번 삶아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불순물을 제거하고 잡내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소갈비를 깨끗이 씻은 후 소갈비가 잠길 정도의 물을 끓여서 물이 팔팔 끓을 때 소갈비를 넣어 삶아줍니다. 소갈비의 뼛 속 핏물이 완전히 익어서 흘러나오지 않도록 푹 끓여주세요. 

 

삶아 낸 소갈비는 찬물에 담그고 흐르는 물에 하나씩 잘 씻어줍니다. 뼈 쪽에 불순물이나 뼛가루가 있는지 살펴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2. 양념장 만들기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두번째, 양념장 만드는 법입니다.

 

진간장 1컵, 황설탕 1/2컵을 넣어줍니다. 꿀이나 물엿을 넣으려면 설탕을 약간 줄이고 넣어주세요. 맛술 1/2컵, 간 생강 1/2큰술, 간 마늘 2큰술을 넣어줍니다. 마늘을 좋아하면 더 많이 넣어도 좋습니다.

 

물 1컵, 참기름 4큰술, 대파 1/2컵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양념장은 완성입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3. 소갈비찜 끓이기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세번째, 양념장에 소갈비 넣고 끓이기입니다.

 

소갈비를 냄비에 모두 담고, 양념장도 모두 부어줍니다. 물도 추가로 넣어서 소갈비가 잠길 정도로 넣어줍니다. 40분 정도 충분히 끓여주고, 중간 중간에 물을 보충해 줍니다. 소갈비찜은 충분히 끓여주어야 고기가 연해집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4. 야채 손질하기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네번째, 야채 손질하기입니다.

 

소갈비를 끓이는 동안 소갈비찜에 들어갈 야채를 손질합니다. 야채 중 양파는 꼭 있어야 합니다. 양파는 고기를 연하게 해주고 맛도 풍성하게 해 주니 양파는 빠뜨리지 말고 꼭 챙겨서 넣어주세요. 양파를 갈비 크기에 맞추어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대파도 큼직하게 썰어주고, 무와 당근도 큼직하게 썰어서 모서리를 돌려깍기 해 줍니다. 돌려깍기를 하면 잘 부서지지 않고 소갈비찜을 담아냈을 때 모양도 더 이쁩니다.

 

꽈리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향과 맛이 좋아지니 넣어주면 좋고, 둘 다 없다면 일반 고추라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갈비찜과 아주 잘 어울리니 꼭 넣어주시면 좋고, 새송이버섯도 곁들이면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윗부분에 십자로 칼집을 내어 장식해주면 보기에 좋습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5. 야채 넣고 졸이기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다섯번째, 야채들 넣고 졸여주기입니다.

 

소갈비를 40분 정도 끓이고 나면 물이 많이 졸아들고, 위쪽에 기름이 많이 뜨는데 기름은 적당히 건져내 줍니다. 무와 양파를 먼저 넣고 15~20분 정도 조려줍니다. 불은 중불로 낮추어서 끓여줍니다.

 

무가 반 정도 익었을 때 당근과 버섯들을 넣어줍니다. 국물이 부족하면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보충해가며 끓여주면 됩니다. 당근과 버섯을 넣은 후 고기가 잘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그리고 고추와 대파를 넣고 잘 섞어준 후 불을 끕니다. 남은 잔열로 고추와 대파를 익혀주면 되고, 대파와 고추는 숨이 죽지 않아야 모양이 살고 이쁘니 잔열로 살짝만 익혀주면 됩니다.

 

그러면 소갈비찜은 완성입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소갈비찜 만들기는 간단한 편입니다. 양념장 만들어서 푹 잘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 말입니다:) 시간은 좀 걸리지만 푹 잘 끓여주면 소갈비도 연하고 맛이 충분히 배서 아주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갈비찜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손님상에 내기도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음식으로 만들면 아주 그만인 소갈비찜입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소갈비찜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유튜브 백종원 요리비책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명절에 즐겨 만들어 먹는 la갈비 양념 황금레시피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 법이니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LA갈비 1kg 진간장 1컵(200g) 황설탕 1/2컵(80g) 맛술

giantree.kr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이나 생일음식으로 만들기 좋은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로 준비했으니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따라 만드시면 성공적으로 맛있게 만드실

giantree.kr

 

반응형

댓글